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오늘의 원픽 메뉴

[겨울철간식삼아~ ] 새알심동동~~ 동지 팥죽 해먹었어요

by U;nee Nori 2022. 12. 22.
반응형

 

 

 

 

 

오늘 동짓날이네요 ㅎㅎ 12월 22일..

팥죽 다들 해드셨나여?? ~~

전 오늘 팥 500g 한봉당 6900원? 인가 농협에서 2봉지 사왔어요

한봉지는 1월달에 해먹을려고 보관 ㅎㅎ

 

 

 

 

 

 

찹쌀가루 익박죽해서 둥글게 새알모양 빛으셔도 되는데 ㅎㅎ

저는 그냥 요새 만들어둔거 이용합니다 ㅎㅎ

농협가니 새알심 다팔림 ㅋㅋ 어머님들 많이들 사가셔서 .. 품절품절~~

저는 집앞 근처 방앗간가서 사왔어요 ㅋㅋㅋ 동지라고 많이 만들어두셨더라구요 ㅎㅎ

한봉지 5처논씩 냉동 냉장구매 다함.. ㅋㅋ 나중에 한번 더해먹을려고;; ㅋㅋ

냉동된건.. 비닐봉투에 ㅋㅋ 말캉한건 투명봉투에 요래 담아파시네요 ㅎㅎ

 

 

 

마녀 처럼 계속 저엇저엇~~

 

 

 

 

 

 

압력밭솥에 팥먼저 삶고 후에 찹쌀 삶아서

체에 걸러서 껍질을 제거해도 되는데 시간이 오래 걸려서

믹서 확 갈아서 채에 받치면 더 쉽게 껍질 제거 가능해요 .. ㅎㅎ

그냥 껍질제거 안하고 다드시는 사람들도 계시는데 ㅋㅋ 저는

이렇게 먹어요 ㅎㅎ 목넘김이 더 좋아영 익힌 찹쌀도 같이 믹서에 갈고 고루 섞어서

다시 끓임 끗!! 요때 소금간 하시면 되요

 

 

 

 

 

 

 

 

 

찹쌀 새알심 익혀서 팥죽에 올려먹어요 ㅎㅎ

식성에 따라 팥죽에 설탕을 넣어 드셔도 되고 ~

전 안넣는데;; 동생은 설탕 꼭넣더라구요 ;;

 

 

 

 

 

 

 

 

 

같이 끓이면 퍼져서 ㅎㅎ 혼자먹을때는 요로케 먹고 

새알떠오를 때까지 끓일려면 오래걸려서 그냥 새알은 새알대로 삶아서

팥죽에 넣어 먹으니 시간절약되네요  맛도 더 새알심 안퍼져서 더 좋구용 

회원님들도 가족들끼리 맛있는 팥죽해드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