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오늘의 원픽 메뉴

태풍 난마돌때문에 😉 뜻밖의 수확물 (。◕ฺˇε ˇ◕ฺ。) 가을 밤 줍기.. ☑밤효능

by U;nee Nori 2022. 9. 20.
반응형

 





장갑이중끼고 가시찔려가며 ㅋㅋㅋ
줍는다고 사진 못찍었지만
ㅋㅋ 어마무시하게 떨어져있는 밤들

알도 무지 꽉꽉차니 큽니다.



 

 




엄마가 비 맞아서 섞기 전에
밤 주우러가자고해서 밤 줍고왔어요 :D
포대기 2대는 나왔네요 
주워서 지인들도 많이 나눠주고 ㅎㅎ ..
윗층에 사시는 동네 할머니들 드시라고
봉지 한묶음씩 나눠 드리고도 많이 남음 ㅋㅋ

 

난마돌이 밤나무 너무 때려서
밤나무할 것 없이 도토리도 후덜덜하게 떨어짐 
도토리도 주우러 가야할 판.. 도토리도 주워서... 도토리묵해먹어야하나....

 




 

 




가을 밤 ㅋㅋ 빛깔이 너무 이쁘죠 ㅎ
통실통실  십자로 칼로 그어서
에어프라이어넣고 군밤해먹기 딱 🤗🤗
내일은 밤많이 넣고 약식해먹을 까바용 ㅋㅋ  


 

따끈하게 잘 익은 군밤 늦은 저녁 간식으로 안성맞춤 ㅋㅋㅋ

 

 




난마돌 영향 때문 바람이 어마무시했는데
뜻밖의 수확물입니다. ㅋㅋ 태풍때문ㅇ

높은 곳 있던 나무에 달린 밤송이들 마저도 다떨어짐.. ㅋㅋㅋ



 

 

엄마가 또 동생들이랑 주우러가자는데......
맛있긴한데 허리아파서 못줍겟....😏 ㅋㅋ 남동생이랑 여동생 다델꾸가야겠어요

삶아서 저장해놓고 밤이 긴 겨울철에 출출할 때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 소비 ~ 하기 ㅎㅎ 

오늘의 밤주우면서 밤의 효능도 정리해서 적어봤으니

참조하시고 건강에도 좋고 미용에도 좋은 가을 맛밤들 드셔보셔요 ㅎ  

 

 

 

 


 

 

 

 

밤의 효능 

 

생밤 10개를 먹으면 비타민 C 하루 필요량을 모두 섭취할 수 있대요
생밤은 피부미용, 피로회복, 감기예방 등에 효능이 있다함

밤의 당분에는 위장기능을 강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으며 성인병 예방과 신장 보호에도 효과가 있구요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심할 때는 군밤을 천천히 씹어 먹으면 좋고
신장이 약한 사람은 생밤을 장기복용하면 효과가 있답니다.

 

비타민 C는 알코올의 산화를 도와 숙취를 예방하므로

생밤은 술 안주로도 그만이라고하니 같이드셔보세요

 

 

 

☑  밤은 생활 속에서 구급약 역할도 해요!!

 


✓  차멀미가 심할 때 생밤을 씹어 먹으면 증상이 가라앉는다.

 

✓  칼과 같은 날카로운 도구로 상처를 입거나, 피부병 및 벌레에게 물렸을 경우에는

생밤을 씹어서 상처에 붙이면 해독작용을 한다

. 지혈성분과 함께 독소를 완화시켜주는 성분이 들어 있기 때문~!!

 

✓  밤을 말려서 약용으로 쓸 때에는 건율, 황률이라고 부르는데

위장과 비장과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한다.

 

✓ 하혈이나 토혈을 할 때는 밤을 태워서 가루로 만들어 먹으면 좋고

배탈과 설사가 심할 경우에는 군밤을 먹으면 도움이 된다.

 

✓  산모의 모유분비가 신통치 않거나  만성 기관지염을 앓고

있을 경우에 밤을 꾸준히 먹으면 증상이 호전된다.

 

 

 

 

 

 미용에도 좋은 밤 효능 


고운 피부를 갖고 싶은 여성들이라면 밤의 속껍질을 이용해라고 합니다 ㅎㅎ

속껍질을 잘 말려서 곱게 가루를 낸 후에 꿀과 함께 섞어서 팩을 하듯 얼굴에 발라주면

노폐물 및 각질을 제거해 피부가 고와지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대요.함 해봐야겠어용.. ㅋㅋ 

 

밤을 부드러운 속껍질까지 벗겨내면 노란색의 속살이 나오는데 밤의 속살이

노란색을 띠는 것은 카로티노이드라는 색소 때문인데 항산화 물질인 카로티노이드
피부를 윤택하게 하고 노화를 저지시켜준다는 것이 입증된 상태라네요.  밤을 먹으면 젊어지고 

면역력을 높여 세균과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해 감기도 예방한다고해요 많이 드십시다 ㅋㅋ 

 

 

 

 

 

 

저도 이렇게나 밤효능이 좋은 줄 몰랐음... 

매년 엄마가 따다주워서 가져다주셨는데 왜 맨날 무거운 걸 갖고오냐곡

누가 이거 다먹냐고 ㅋㅋ  투덜댄 딸이었는데 아낌없이 잘먹어야겠어요 울맘 사랑~~

밤 넣어서 밥도 해먹고 약식도 해먹고.. 밤 갈아서 꿀넣고 겨울에 차도 해먹고 

엄마의 사랑에 감사를 표합니다 (*ˊᵕˋo💐o 앞으로 밤 주우러 같이 가야겠습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