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오늘의 원픽 메뉴

떡볶이하고 남은 떡 처리로 만든 떡갈비 떡꼬치 ㅋㅋ

by U;nee Nori 2020. 9. 8.
반응형



개봉한지 좀 되서 빨리 처분하고 싶어짐
떡볶이해서 먹을 사람 많지 않고 해서 고민에 빠졌네요 1kg 담에는 안사야겠어요
너무 많음 ㅋㅋ 닭도리탕에도 넣고
쭈꾸미볶음에도 떡넣고 한 3번은
해먹은듯한데 ㅋㅋ아직도 남음요 ㅋㅋ

우리는 떡볶이를 좋아한게 아니라 떡볶이 양념에 튀김이면 김밥이면 부가적인걸 찍어먹는걸 좋아했던거였음 ㅋㅋㅋㅋ
튀긴 만두 김말이 야채튀김 찍먹파 ㅋㅋ



덜어서 소분해서 냉동고에 넣어뒀어야는데
참 정신이 없이 사네요
해동시키고 다시 얼리고 해서 이걸 빨리 먹어야겠다 싶어서 뭘해먹을까 고민하다가 급생각이 났어요 ㅎ 오늘요고닷


그냥 딱딱해서 바로 데침



이 떡은 두께나 크기도 좋고 다괜찮은데 살균처리때문에 주종이라나 술을 가미했는지
막걸리 냄새가 좀 나네요 10분 담궈놨다가
요리하면 먹을땐 냄새는 안나지만 ㅎ

여튼 찬물에 일단 담가놨다가 술 냄새좀 빠지면
끓는물에 살짝 데쳤네요ㅎ 급한 맘에 ㅎ
난 물에다가 일단 데쳤는데 여동생이 ㅋㅋ에어프라이어에 기름발라서 굽지 하길래
멍때렸네요 ㅋㅋㅋ바봉가봄 이때부터 멘탈나감
왜 꽝꽝얼려있다고 바로 데칠생각부터 했던가 생각ㅎㅋㅋㅋ맘이 급했기때문이죠 ㅎㅎ
여튼 요고만 꽂아먹기 뭐해서




떡갈비 있길래 요고 선택해서
같이 꽂기로 함



냉동실에 있던 꺽정이 떡갈비 요고 꺼내서
굽고 ㅋㅋ 반자름 ㅋㅋ
아 일이 많음 이것도 그냥
에어프라이어에 구울껄




난 평소에도 이래 굽는데
이날은 왜 이랬을꽄ㅋㅋ
모르겠음 ㅋㅋㅋ
설거지거리 만듬ㅋㅋㅋㅋ
이거보시면 요롷게 하세요 ㅎㅎ
편한 길로 가셔야됨 나처럼 하면
설거지거리 많이 나옴




떡 크기맞춰 컷팅하고 하면 가지런해보이고
이쁘게 보이긴하나 손님줄것도 아니고 우리입에 들어갈거라서 그냥 비닐장갑끼고 냅따 꽂았네요 대파나 파프리카 고론고 꽂아두될듯 ㅎ

담엔 그렇게 해먹야겠음 대파도 한무데기사놓고
생각없이 사니깐 ㅋㅋ암것도 안꽂음 ㅋㅋ 느타리버섯이나 방울토마토도 있었는데 ㅎㅎ하여간 멍충함 ㅋㅋㅋ대충 대충삼


우리가 밤마다
맥주마실때 타코야끼를 하도 주문해먹어서
타코야끼 먹는 나무 막대 꼬지 저런게 너무 많아서 ㅋㅋ이때 활용 잘했네요
모다두길 잘했어요ㅋㅋ

꼬치꽂이는 다이소가면 천원에 한뭉탱이파니 사두시고 이용하심될듯요 ㅎㅎ



CGV 매장 아래있는 ㅋㅋ타꼬야끼점에서
주말마다 배달시켜먹으니ㅎ이거보니 생각남
이 소스 찍어먹어도 맛있을듯 ㅎㅎ
매일 소스 너무 많이 남아서 버리는게 반인데
떠오름요 ㅎ 우린 단골이니 사장님한테 담에 데리야끼소스 좀 따로 덜어 담아달라고해서 반 남겨놨다가 발라먹어야겠어요 ㅋ
또 난 이렇게 해먹어야지해놓고 담에 까먹고 있을께 분명함 ㅋㅋㅋ




촉촉한 떡을 다시 구움 ㅋㅋ바보짓 ㅋㅋ
그냥 구워서 좀 식힌후에 꽂아도 일이 덜 번거로울텐데 어휴 이렇게 다시 더 구웠네요
생각안하고 행동하면 이런 ㅋㅋ참사
일이 더복잡해요
그냥 기름발라서 에어프라이어 다 구우세요 ㅋㅋㅋ



간장소스로 할까 하다가 그냥 동생뜻따라
매콤하게 먹자해서 고추장소스루 갔어요


고추장 2T
오복간장 2T
올리고당 2T
다진마늘 1T
케첩 2T
굴소스 1T
설탕 조금 더넣었어요

그냥 딱 시중에 파는 양념통닭 맛이에요 ㅋㅋ

 

치덕치덕 구운떡위로 소스 발라줌 ㅋㅋㅋ
여튼 모양은 덜티 했지만 맛은 좋았어요
ㅎㅎ맥주각이에요 동생도 맛있다고 그러고
잘먹었네요

열개정도 구웠는데 식탁에앉아서 인덕션에 팬올리고 160도 맞춰놓고 구워먹음 ㅋㅋ
뜨거울때 후후 불면서 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아니 이것도 멍충한게 ㅋㅋㅋㅋㅋ

전기그릴도있고 왠만한 기기 다 사놓고도 왜 활용을안하고 이런 뻘짓했나싶음 ㅋㅋ
동생이 저거 왜 사놓고 진열하냐는데 ㅋㅋㅋ뻘줌요
추석에 엄마아빠 오면 ㅎ 제대로 활용할것임 ㅋㅋ

도구를 이용안하고 이것저것 다꺼내서
뻘짓한 1인 ㅎ 어휴 ㅋㅋㅋㅋ 이날은 내가
정신이 없어서 이런 걸로 ㅎㅎ
후라이팬 닦으면서 내가 뭘했나싶고
번잡한 맘에 고뇌가 깊어짐

담에는 쪼맨한 물만두 고론것도 꽂고 ㅋㅋ
제대로 ㅎㅎ모짜렐라 도 뿌리고 ㅋㅋ
닭꼬치도 파는거 ㅋㅋ그냥 꼬지로만들어둔거
사다가 구워먹을려구요 ㅎㅎ
떡 또남음ㅋㅋㅋ 아오오오


 

여튼 한끼 잘 떼웠어요 저녁식사겸 ㅎㅎ
맥주도 2캔 먹고 넷플 영화보고 딩구르르 ㅋㅋㅋ
했어요

함 해먹어보세요
생각보다 느무 맛있숨 ㅋㅋ
우린 애기들 입맛이라 너무 맛있게 잘먹었네요
떡갈비 때문에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