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름_노하우 (손쉽게 만들어 보자)

재활용DIY 우드블라인드 쪼가리로 코스터만들기

by U;nee Nori 2020. 3. 7.
반응형

 

예전에 방에 우드 블라인드 설치할려고
어떤 컬러랑 재질이 어울릴까 싶어 블라인드샵에
샘플요청했더니 요런 샘플 쪼가리들을 보내주셨는데 그거 보고 선택해 주문했었고
그 샘플을 서랍 청소하다가 놔둔걸 발견다ㅋㅋ

막상 버릴까하다가 코팅지씌운 나무라 뭐 어디 모서리 찍힘 받침이라도 끼우는데 쓸까하다가 놔뒀는데 양도 많고 해서 다른걸 만들어보기로 함

이거 만드는데 20분도 안걸렸다 도안따위 없음
그냥 주위에 재활용할만한 거에 덧붙이기 ㅋㅋ

 

준비물 : 딱딱한 하드보드지 같은 덧댈 것
(예시로 가계부 하드 종이커버나
탁상 달력 속 하드 보드지 사용)
칼 . 순간접착제 - 자

 

 

2019년 가계부 겉표지 ㅋㅋ
재질감이 튼튼한 커버지라서
속지는 분리수거하고 겉지만 빼서 사용

이게 하단받침으로 이중겹쳐 사용할 계획
아주 탄탄하고 코팅도 잘되어있어 쉽게 물에 안젖을 정도이다

 

 

가위로 자르고 할 것없이 그냥 그 크기 그대로 사용할려고 딱 비슷한 사이즈로 찾음 ㅋㅋ
그대로 컬러만 배치해서 순간접착제로 붙이기

 

 

차곡차곡 딱 맞춰 붙이기 쉽쥬
원하는 크기 있으면 제단하심 대요
나무도 요런건 얇아서 재단 잘되요 생각보다

 

제품명표기된 스티커는 잘안뜯어져서 뒤로 배치했네요 내가 원하는 컬러순대로
예쁘게 믹스배치

짠 완성 ㅋ 5개 이어 붙임
주전자 올려두는 받침으로 쓸 계획 ㅋㅋ
물기가 있거나 하지는 않아서 ㅋㅋ
그냥 받침 ㅋㅋ 눈요기용 받침
화장품 올려둬도 될것 같고
포인트로 예쁠듯

 

 

좀 짧은 쪼가리들은 이렇게 또 만들어봤어요
남은 두개로 칼로 그어

 

또각 ㅋ 뿌셔 뿌셔
얇은 압축목이라 그냥 잘 부러짐

 

컬러가 달라서
반자른건 또 세로로 이등분
원래는 체크무늬식으로 할려고 했으나
색이 다양하지않고 그냥 예쁘지도 않고 해서
따로 힘 안들이기로 하고 믹스를 해봅니담

 

요런식으로 사이사이 끼우며 믹스 ㅋ
이렇게 네개 붙이니 티코스터 크기 만한게 나와요
이렇게 이 사이즈로 붙이면 그냥 찻잔 받침대로 쓰면 티코스터 ㅋ

 

전 만들다가 다른 용도로 받침으로
사용할 계획이라 쪼까리 안맞는거 다 잘라다가 그냥 죄다 붙임 ㅋㅋ

은행에서 작년에 많이 받은 탁상용 달력 정리하다가 년도 지나고 안써서 버릴려고 하다가 보니 탄탄하고 새 하드지가 아까워 속지는 분리수거하고 하드지만 재활용할려고 빼둠 ㅋㅋ
요롤때 쓰기 딱 좋음 ㅋㅋㅋ

순접으로 붙이고 가로 세로로 칼질
한 4-5번 그어주니

 

 

이렇게 분리 ㅋㅋ
나무랑 종이랑 이중붙임
나무가 만약 두꺼우면 그냥 이렇게 하는것보다
나무 부터 각맞게 재단하셔서 붙이는게 나아요
내가 하는 방식은 나무도 얇고 압축목이라 칼로 몇번 그어도 잘 짤리고 해서 하드지랑 같이 자대고 쫙쫙 그어 쉽게 분리가 가능했었던 거임 ㅋㅋ

 

 

이렇게 길쭉하게 1인 티코스터
두개 붙여둔 크기로 나옴

 

 

옆은 까끌럽지않게 절단되서 따로 손 안봤지만
좀 까끌하다싶음 사포질하고 니스나 없으면 투명매니큐어로 살짝 마감해주면됨

 

 

천장 조명 때문에 색이 제대로 안나옴ㅋㅋ
이상하게 나왔으나
실제론 훨씬 엔틱한 느낌이나는 컬러엿음
예쁜 받침대 만들기 끗

 


하나는 향수 2개
바닥에 깔 받침으로 쓸 려고 요로쿠롬
만듬 ㅋㅋ 여튼 자질구리하지만 ㅋㅋ
시간나면 더 이어붙여 만들고 싶음 ㅎㅎ

우드 블라인드 샘플 쪼가리로 재활용했음 ㅋㅋㅋ
요즘은 오픈마켓 블라인드 주문 업체에서 샘플 쪼가리 얻을수 있으니깐 블라인드 설치도 예쁘게 하고 샘플받고 버리지말고 요로케 만들어써보셔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