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름_노하우 (손쉽게 만들어 보자)

컴퓨터할때 유독 손시린분!! 요렇게 만들어 쓰세요 온열마우스패드 버금가는 DIY

by U;nee Nori 2017. 12. 13.
반응형





매번 겨울마다 온열 마우스 패드 구매해서 사용을 했는데.. 보관을 잘못해서인지..
떼타서 버리고,, 온열장치가 위에 붙어있잖아요. 그게 선이 자칫 잘못만지면 또 열이 안들어오거든요 ㅋㅋ

잔고장도 심하고.. 그래서 몇번을 버린 것 같네요. 올 겨울에 하나 새로 장만할까 싶었는데 동생이 사지말고 기다려봐라면서.. 어디서 선물들어올 것 같다나 뭐라나 -_-;;

그런데 당췌 언제 받아오는지
모르겠음.. ㅎㅎ 겨울에는 방에 아무리
보일러 돌려놔도 공간높이가 큰곳엔
윗공기가 차가운건.. 어쩔수 없나바요.


작업할 때는 마우스를 오래 쥐지를 못하겠음 ㅋㅋ 둔하게 장갑끼고 할수도 없는 노릇이고.. 저는 임시방편으로 한동안써볼까 싶어
생각해서 만든건데..ㅋㅋㅋ이게
일단 한주 사용해보니 너무 좋습니다. ㅋㅋ

생각보다!! 손가락이 시려울 때
금방 넣었을 때엔 그리!!

뜨뜻한 느낌이 든다고 하긴 보다는.. 몇분 이 공간(?)안에서 손을 까딱까딱 움직이다보면
손의 열감이 밖으로 빠져나가지 않는 정도를 느낄수 있더라구요 ㅎㅎ 미지근??한 정도


그냥 재료도 솔직히 뭐 집에 다 있는 것들 재활용이고 ㅎㅎ
한번쯤 심심하실때
만들어보심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비닐하우스를 착안해서 ㅋㅋ 만든 손 시렵지않은!! 마우스 패드.. DIY? ㅎㅎ
굉장히 허접하실수도 있지만 ㅋㄷ
예쁘게 만들어보세요



제가 이걸 올릴려고 생각한 건 아닌데..
만드는 과정은 찍어둔 건 없는데 ㅜㅜ
일단 보시면 너무 쉬워서
만드실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어린 학생들도 만들수 있을 듯 ^^
심심할때 만들어보세용.






재료 : 작은 코팅된? 종이가방 ㅋㅋ (흐물거리는거말고 좀 탄탄하다 싶은 종이재질이 더 좋아요)

        에어캡 (온라인 쇼핑하다보면 배송때 오는 에어캡 모아두세요,

   가위 . 접착제 (전 글루건사용) 테이프도 가능해요.





마우스 패드에 굳이 안맞아도 되지만,.
저는 딱 대형 마우스패드 넓이에
알맞는 긴 종이가방이 있길래..
저걸 반으로 올렸어요 ㅋㅋ
가위로 반으로 자르고..

원래 같으면 온열마우스패드처럼 뒷부분에다가 오려내서 구멍을 만들어 마우스선을 깨끗하게 연결해 쓰고 싶었는데..
저의 귀차니즘으로 인해 ㅋㅋ 컴터본체가 밑에 있어서 마우스 선이 뒤에 꽂혀 있어 빼내기가 귀찮아서 ㅋㅋ

그냥 덮어씌우는 형식으로 만들자 해서
그냥 저렇게 만들었는데
크게 불편하지는 않더라구요.

좀더 세세하게 만드시고 싶으신 분은 종이가방 궁디!! 뒷부분에 칼질로
조그만하게 오리셔서
마우스 단자가 들어갈 정도로 빼내어
고정해 연결해쓰셔도 좋을 것 같네요.
(기존의 마우스 패드 단자사용법처럼!)










뭐여튼!! ㄷ자형식으로 뒷편은 U자 형식으로 가위로 오려내고. (저처럼 저렇게 바닥면 5센치정도 두고
오리시면 좋아요. 저부분이 바람이 안들어오게 막아주고 바닥닿는 부분 지탱해주거든요,)
노란색 표시되어있는 부분은 좀더 안 구부러지도록..
오려냈던 종이를 반으로 잘라 안쪽으로 덧대어 테이프로 붙여주면 종이가방이
접히는 부분도 쉽게 접혀지지않고 탄탄해져요!! 그리고 그냥 덮으면 코팅된 종이재질이 손등에 닿을 때
차갑기 때문에.. 좀더 보온을 위해 ㅎㅎ 에어캡을 글루건으로다가 붙여줍니다. 그럼 딱 붙어서 한층 보온 UP!!


전 뭐 담아주던.. 두께감있는 에어캡을 사용을 했는데 괜찮더라구요 ㅎㅎ
그걸 사용을해서.. 딱 덮었을 때 마우스를 안쪽에다가 넣을 까 하다가.. 그냥 ㅋㅋ
가위로 바닥면은 사각형까지는 오려냈어요. 저렇게 ㅎㅎ
덮고 싶을 때 덮고 ㅋㅋ
안쓸 때에는 걷어내고 괜찮음 !!









양사이드면도 대충 글루건 쏴서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ㅎㅎ 고정!!
글루건 없으면 문방구나 철물점가서 본드나
양면테이프 오백원 주고 사서 바르세욤
순간접착제도 괜찮고 !! 잘 붙습니담. 저렇게 만들어서 마우스패드 위에다가 덮어주면 끗!
저거 만드는데 진짜 5분도 안걸렸네요 ㅋㅋㅋ

■ 학생들은 양면테이프 이용하세요






동생이 쥰 손목패드도 그대로 쏙!!
마우스는 안에!!
이게 바로 비닐하우스에서
착안한 온열마우스 패드 DIY ㅋㅋ
진짜 손위로 덮혀있어서
그런지 손이 안시려요.
돈 한푼도 안듬!!

손가락이나 손등 시리신 분들 꼭 만들어보시길 !!
종이가방 높이가 있다보니 훨씬 손이 들어갔을 때 더 자유로워요.
공간도 큼직큼직!! 안쓰고 싶을 때는 그냥 들어서 빼둠 끗!


위에서 말했다 시피,, 손이 너무 시리다? 싶으시면.. 휴대용 핫팩이나..
충전식 손난로 그런걸 안쪽에
비취해두시고 사용하시면 더 따닷해요. ㅋㅋ

그걸 넣을려면 종이백 공간을 좀더 길게
잘라 만드시면 댈것 같아요. 임시방편으로 만든거지만 지인들도 뽁뽁이가 들어가있어서 그런가 생각보다 다들 따뜻하다고
주위에서도 그러고 ㅋㅋ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동생이 핫팩을 한가득 가져다줘서 ㅋㅋ 그걸 쓸 때도 있어요. 손목에 깔아두고 ㅋㅋ








어떻게 보이면 궁핍해보일수도있지만 ㅋㅋ. 없어서 손시려운것보다 백배나음!!
온열패드도 USB 단자 꽂아 사용하다보면 열이 손등 위에 배치되어있어 손등 수십번 데여요 오래 사용불가 ㅜ

그래서 아예 요즘은 책상 바닥.. 에 까는 데스크 매트처럼 전기열이 들어오는게 있더라구요 좀비싸서 해외직구해볼까싶음
ㅋㅋ

일단 사용해보세요. 손시리신분들,,
사람 손에 온도만으로도 충분히 저 공간에 손을 넣었을 때 따뜻하다고 느껴요 ㅎㅎ

문제는,, 저렇게 놔두니깐 첨엔.. 알지 못했던 동생이.. 쓰레긴 줄 알고 분리수거를 ;;; -_- 할려고 가져간게.. 최대 단점.. ㅋㅋㅋ 다시주워왔음 -_-;;;

그래서 포스트잇으로 붙여놨네요..
버리지마라곡!!!! 꼭 표기해두고
책상에 올려두세요... ㅋㅋㅋ
들고 다니기엔 아니지만.. 집에서는 그냥 저렇게 써도 괜츈은 듯!!









저는 에어캡 윗부분을 좀더 안잘라내고 뒤집어서 접어놨는데..
좀 춥다 싶으면 손목까지 내려
놓으면 더 따뜻 하네요, 접어 놔도되고
내려도 되고 ㅎㅎ
좀 더 예쁘게 꾸미고 싶으신 분들은 ㅋㅋ 종이가방에 스티커 왕창 붙여두세요. ㅋㅋㅋ








 

임시방편으로 만들었다가 제대로 사용하고 있는 마우스 덮개... ㅋㅋㅋ

공간이 아주 좋음.. 마우스 선을 좀더 땡겨서 두고 사용하심 더 움직임없이 쓸수 있네요. 굿!!

전혀 궁핍해보이지 않아 ㅋㅋ!!!! 획기적임...  아늑하죠? ㅋㅋ

임시 움막같은 느낌... ㅋㅋ 핫팩넣어두면 더 아늑~~~

 

 

 

 

 





집 코앞에... 편의점이 3개나 있어서.. ㅋㅋ 쉽게 구할수 있는 핫팩...
동생이 출근할때마다 CU에서 이말년 씨리즈 핫팩을 ㅋㅋ 너무 많이 사다놔서..
여기다가 요로쿠롬 낭비중 ㅋㅋ

제가 쓰고 있는건 겁나오래핫팩인가 암튼 그건데 ㅋㅋ 쉑킷쉑킷해서.. 넣어두면 핫!!
이말년씨 핫팩이 작으면서 내부 석탄??의 양이 많아서 인가.. 좀 오래가는 듯함

쓰다가.. 안뜨겁다 싶으면..
전기장판에 30분 데워두면 다시 미지근함...
겨울철 ㅋㅋ 마우스에 손가져다대기 시른...

찬손 잇님들 한번 만들어보시와요, ㅎ
온기 매력 뿜!!! 마우스 윗쪽에 둬도 괜찮고 옆에다가 둬도 따뜻..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