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름_노하우 (손쉽게 만들어 보자)

오늘도 면마스크 개조하고 MB 필터 끼워둡니다 :: 3주 사용 ::

by U;nee Nori 2020. 3. 15.
반응형

 
주말에 ㅋㅋ 필터넣기 작업합니다

부모님 에게 받치는 ㅎㅎ 마스크 통

 

진짜 5부제 하기 전에 공영홈쇼핑
전화 수백번하고 농협 줄도 쓰고 했는데
요즘은 마스크 5부제로 인해 그래도 편히 1인

2장 씩 얻네요 부모님만큼은 편히 쓰시고 버리시라고 늘 동생이랑 모아서 드려요 저희는
얻은 일회용 보건 마스크 KF94는 모아 부모님 다 드리고 젊은(?) 우리들은 면마스크에 보건 위생마스크 안에 원래 쓰이는 멜트브라운 필터사다가 재단해 넣어 쓰고 다니고 있어요 ㅋㅋ

뉴스에도 하도 나와서 ㅋㅋ 필터넣어 쓰면 보건 마스크만큼이나마 차단 효과있다고 하는데
저도 일회용 보건 KF94 쓰다가 너무 구하기 힘들고 스트레스 받아서 필터 주문해 3주 전부터 이렇게 만들어 쓰고 다니는데 아직까진 무사합니담 ㅎ

사람 많이 줄 서있는 약국갈 때도 끼고다니고 야외갈 때도 착용하고 다니는데 괜찮은 것 같아요
부모님은 면마스크에 필터 넣은거 드렸더니 좀 다니실 때 넘 숨쉬기가 갑갑하다고 하셔서
보건용 마스크 더 입체적이어서 호흡이 편하시다네요 이미 일회용 마스크에 적응하셨어요 ㅋㅋㅋ 그래서 필터넣은 면마스크는 저희만써요 ㅎ

 

 


그래도 요즘은 필터교체용 입체 면마스크도 너무 잘 나와서 저도 동생들 필터넣어 나눔해줄려고 넉넉히 사뒀는데 끈이 불량 와서 교환하는 바람에 임시 쓸거 여유분 손바느질 더 해뒀네요 ㅋㅋ 조금은 번거로운일이지만 면마스크는 빨아쓰고 해야되니 위생상 여러장 챙겨두는게 좋은 것 같아요

 

 


어제 외삼촌이ㅎㅎ 방한대 나눔 해주셔서 마스크 많은데 그래도 이것도 주셔서 ㅎㅎ 받았네요
저걸 어디서 구하셨는지 KF94 일회용 마스크도 더 얻어주시고 병원용 일회용도 나눠주시공 라텍스 장갑하며 ㅋㅋ 저 방한대도 몇장 킵해 나눔해주셨어요 감사해욤 삼촌♡♡♡

색은 ㅋㅋ 하늘색이 살짝 촌스럽지만 ㅋㄷ 그래도 좀 개조해서 근처 가까이 갈때나 유용하게 쓸려고 필터 끼울려고 작업했어요 ㅎㅎ 필터넣을려면
2겹 안감 작업해야되니깐 ㅎㅎ
주말에 티비보면서 바늘질중 ㅋㅋㅋ
이게 이중이면 그냥 쪽가위질해서 바로 사용할텐데 그냥 일반 1겹 면 마스크인지라

필터 교체용으로 만들어야했어요 하핫

 

 

 

이게 끈도 묶어줘야하고 참 할게 많지만 끝을 묶는것보다 귀 길이 맞춰 꿔매두면 귀도 안아플것 같아 귀 길이 대보고 꿰매줌 ㅋㅋ
하나하나 손이 가지만 주신거니
감사한 마음으로 잘 쓸려구요 ㅎㅎ

 

 

집에 좀 튼튼한 하늘색 실이 없어 회색 면실로 튼튼하게 꿔맸네요 ㅋㅋㅋ 최대한 바깥쪽은 티 안나게 꿔맴 안쪽은 저래도 바깥은 신경씀 ㅋ
초코칩사묵고 ㅋㅋ 과자 상자 오려서 내부 천감
대량상산하기 위해 도안작업도 하고
천싸요에서 사둔 보건마스크에 들어가는 H11필터도 가위 소독해서 다 오려 지퍼백에 여러장 작업도 해두고 ㅋㅋ
바쁜 하루 보냈네요 ㅎㅎ

 

 

 

안감으로 쓸 천이 없어 ㅋㅋㅋ 손수건 잘라 넣을까하다가 예전에 뭐 만들고 남은 흰 천이 1마 정도있어 덧대어보니 숨쉬기 수월하긴 해서 그냥 임시로 집에 있던 굴러다니는 천 그냥 잘라서 위아래 손바느질했어요ㅋㅋ
재봉틀있었으면 접어서 뒤집어 예쁘게 박고 다림질하면 되는데 짐 집에 없으니깐 그냥 대충 바느질 ㅋㅋ

 

멜트브라운 필터 안쪽 장착 3겹마스크 완성

 


이렇게 안감 사이로 필터 넣어주니
폭닥한 볼륨 방한마스크가 되네요ㅋㅋ
안쪽으론 삐뚤삐뚤하지만 ㅋㅋㅋ
회색 실은 겉면으로 봐도 심하게 안보이게끔 잘 박아서 괜찮은 것 같아요 전 만족 ㅎ

 

 

여동생도 하나 만들어 달래서 티비보며 ㅋㅋ
바느질 또 함 ㅋㅋ

 

 

 

맛있는 타코야끼 배달시켜서
먹으면서 ㅋㅋㅋ 만듬 ㅋㅋ 시간 아주 잘감
일단 받은 이 마스크는 몇장 되서
시간날때 마다 필터 장착할수 있게
안감 덧대어 꿔매서 쓸려구요 ㅎ

 

 

DIY로 만든 마스크에도
필터오려서 딱사이즈 맞춰 재단
이것도 여러장 재단해두니 한달은 거뜬!!
네모난 일반 마스크가 확실히 크기도 작고 좋은데
이건 너무 입체로 만들어서 필터들어가는 양이 딱 맞아야는데 너무 넓이나 높이가 크게 들어가서 아쉽네요 얼굴 눈만빼고 다가릴 정도 ㅋㅋㅋ

 

 

 

이렇게 옆으로 필터 넣어쓰는중

 

입체마스크가 훨 숨쉬기 수월해요



필터 넣어 보관 ㅋㅋㅋ
평일에는 끼울 시간도 일일히 귀찮고
주말에 한주꺼 끼워두니 편해요
하루 사용하고 필터 빼서 쓰레기통 버리고
면마스크는 쪼물쪼물 빨아서 건조대 널어두고 주말에 필터 다시 싹다 꺼내 끼워두고 ㅋㅋ
여러장있음 편해요

마스크 3개면 1인 번갈아가며 쓸만한데
전 여러개 만들어 사용하는데 좋더라구요

요래 요래 만들어 써보세요
우리 일회용 마스크 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맙시다요 ㅎㅎ

일반 마스크 사다가
한땀한땀 꿰매어 ㅋㅋ 필터교체용 면마스크 만들어서 필터 가득잘라놨다가 끼워쓰시던가

귀찮으면 그냥 위에 것마냥 기성품 마스크 3천원대주곡 ㅎㅎ교체마스크 몇장사고 멜트브라운이나 헤파필터 사서 끼워쓰심 대요
필터는 최대한 마스크 사이즈 맞춰서 딱 맞게 넣어쓰셔야대니 도안 잘맞춰 재단해 지퍼백에 넣어두고 교체해쓰세요

필터 사실때 참조하실건
H12. H13 은 재고 있어도 그냥 사지마세요
숨쉬기 넘 갑갑해요
H11짜리가 훨 나아요 그나마,

다만 여름까지 이 바이러스 때문에 지속된다면
너무 힘들것 같아요 안그래도 더워지면
피부에 땀띠 날까바 무서워지네요 ㅎㅎㅎ
면마스크 쓰고 다닐려면 에휴
무섭습니다 ㅎㅎ
여튼 힘내보아요 ㅎ 이 사태를 이겨냅시담
조금은 번거롭지만 훨씬 절감도 되고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담 너무 일회용 마스크에 얽매이지 마시고 만들어써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