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오늘의 원픽 메뉴

겨울철 별미 과메기 냠냠 (내가 11월부터 1월까지 꼭 사먹는 것)

by U;nee Nori 2018. 12. 4.
반응형

 

 

 

배송 도착~~

 

 

 

 


오늘은 오픈마켓~ 딜 ~~11번가 딜하길래 구매한 과메기
20마리 40쪽 × 2개 포항 구룡포과메기
이 정도 사면 두번 식사끼니로 먹어요

11월 12월에 꼭 먹는  제철음식
배송박스가 기름으로 젖어올정도로 꽁치 기름이 아주아주 철철나오네요
다행히 아주 딱딱하지않고 쫀득하고 속은 말캉말캉해서 좋네요 ㅎㅎ
비닐장갑과 가위만있으면 쉽게 껍질제거 끗

예전에는 그냥 껍질 까져있는 제품으로다가 먹었는데.. 생각보다
좀 기름기적고 뻑뻑하게 마른것 같아서 담부터는 그냥 일부로 껍질 있는걸로
사서 제가 직접 먹을 때 벗겨먹습니다. 

 

 

 

 

 

 

 

 


요새는 아예 완전손질은 안사고 반 손질로 늘 사는 ㅋㅋ 귀찮은 분들이나
금방 드시는 분들은 완전손질로 돈 몇천원주고사심대고 
집에 좀 두고먹는분들은 껍질이 있는 걸로 사시는게 좋습니다

수분증발이랄까 오래두면 많이 건조해짐으로 먹기 전에 벗겨먹는거
 더 쫀듯하고 촉촉한것 같은 느낌. 가격도 반손질이 2천원이가 가량 더 저렴한편
 전 이렇게 금방먹을 건 비닐 봉지에 두고 나중에 먹을건 따로 밀폐용기 통에 썰어두고 보관해서 먹어요

 

 

 

 

 

 

 

 

 

 

아빠 지인이 배추를 너무 많이 주셔서 온사배추임 

올해 김장은 돈 더주고 절임배추 배달시켜서 편하게 햇건만

 이 열통이나 넘는배추를 뭘 해먹어야할지  배춧국 배추전 겉절이 

쉽게 들어가질 않네요 섞기 전에 먹어야할텐데.. 

배추에도 싸먹고 했습니다 ㅋㅋ 

 

 

 

 

 



 

 

 

 

 

손이 빠름~~ 동생이랑 쓰삭 해치움 ㅋㅋ 
낮인데 맥주먹고 ㅋㅋㅋㅋㅋ
안주로도 딱 ㅎ 한끼식사로도 딱 ㅎ
땡초 마늘 쪽파 굿~
살짝비린 향취가 싹 감싸짐 ㅎㅎ

 

 



 

 

 


다들 추운겨울에 과메기 한상해드실길
 과메기가 비타민D 성분이 칼슘흡수율도 높여줘서 뼈건강에
도움을줘서 골밀도올라가 골다공증예방에도 좋고 혈관건강에도 좋대요

 

부모님도 챙겨드립시다 

저희 부모님은 매년 철철히 과메기드세요 ㅎㅎ 

 

 

 

 

 



 

 

 

쪽파는 없어도되는데 과메기는 통 마늘 슬라이스나  땡초는 진짜 꼭 넣어줘야함 궁합이 좋아요 ㅋㅋ

  미역도 싸먹기 좋고 미나리  뭐 내가 넣고싶은거 올려서 같이 쌈싸먹어도 궁합이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