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오늘의 원픽 메뉴

겨울제철 굴요리 ,굴전 냠냠

by U;nee Nori 2019. 1. 11.
반응형

 

 

 

 

 

 

 

 

통영굴 5kg 엄마 친구에게 박스 떼기로 받아오셨네여 ㅋㅋ

 통영에 아는 지인이 있어 친구들이 많이 사줬다나 어쩌나
1킬로당 얼마냐고했더니 12.000원 줬다하네요.
사이즈는 중 사이즈되어보였는데
오동통하더라구요 실제론..


엄마랑 나누고 다못먹어서
소분해두고 내일 굴밥이나 해먹던가
 보관해둠 이런건 금새 빨리빨리 해치워야해서 부지런히 먹어야겠네요


 

 생굴도 좋아했는데
학생시절때 장염 ㅋㅋ 제대걸린 후엔 그뒤로 겁이나서 생건 못먹어서
무조건 데쳐먹거나 구워먹거든요 생굴먹으라면 눈감고 먹겠는데


 

 

 

 

 

 

 

 

 

 


 

 

 

 웃긴건 족발먹을 때는 김치겉절이에 올려서
족발쓰랑 ㅋㅋ 또 많이 먹지는 않지만 같이 먹긴 하네요

 그맛이 참 좋아서 ㅋㅋ 굴김치는 또 맛이 참좋잖아요

 

 

 

 

 

 

 

 

 

 

 

엄마가 한가득 데쳐줘서  냠냠 ㅋㅋ

 

 



 

 

 

 

타코야끼가루가 많이 있어
거기에 계란두개 믹스 ㅋㅋ
소금간 살짝 
잘 씻은 굴 투척

 

 

 

 

 

 

 

 

 

 

동그랑땡마냥 ㅋㅋ 굴전해서 또 냠냠
먹기좋네요 ㅎㅎ금방 구운 뜨거운 굴전이 참 맛있네여!! 굳!

추운 겨울날 후후후~~ 불어먹으니 맛있음 ㅋㅋ

 

 

 

 

 

 



 

 

 

이런건 애기들도 잘먹을듯

야채 잘게 다져서 당근도 넣고 ㅎㅎ
영양만점일듯 ㅎㅎ


 

 

 

 

 

 

 

굴전도 초장 묻혀먹으니 맛있음 ㅋㅋ
간을 심심하게 해서 나중에는 간장 찍먹했지만 ㅎㅎ

 너무 맛있게 잘먹었다능

내일은 굴국이나 굴무침도 해서
가족들이랑 먹어야겠어여 ㅋㅋㅋ

 

 

 

 

 

 

 

 



다들 1월 겨울제철인 겨울보양식
 굴요리 함해서드셔보시길 ㅎㅎ
요새 굴이 철이라 가격도 좋네요 ㅎ

굴이 풍부한 항산화물질이라 피부미용에도 좋고 철분 칼슘
아연과 구리 철 마그네슘 요오드 -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가득해서 빈혈예방에도 좋고

 갑상선기능 저하증예방이나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하네요 ㅎㅎ

몸 챙기세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