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note

[명화그리기 DIY] 네번째, 코끼리 편 / 시간여행

by U;nee Nori 2016. 9. 22.
반응형

 

 

 

 

시간여행 (40cm x 50cm)

완성 날짜 : 2016. 9. 20

 

 

오픈 마켓에서 구매한 그림 도안들이 하나 둘씩 도착했습니담.

 원래 쟁여두고 하는 편은 아닌데, 할인쿠폰이랑 포인트를 갑작스레 주길래

 이거 도안 구매하면서 사용을 했는데요. 엄청 저렴하게 구매를 했거든요. 

6천원대 ㅋㅋ 완전 기분 좋은 구매를 했네요.

 

여튼 담에 그릴 것 까지 챙겨뒀어요. 이번 코끼리 그림 도안은 

동화 속 내용 같은 일러스트 제품인 것 같아 한눈에 반해서 선택했어요 ㅎㅎ

 

 

 

 

 

 

 

 

이번에 그린 시간여행이라는 그림은 물감도 두배나 들어있었는데요.

다 그린 후에도 물감 한세트가 남을 정도로,, 한 세트만으로도 충분히 그릴 수 있었어요.

굳이 물감 두세트 준다는 곳에서 안사도 될 것 같네요.

 

 

 

 

 

 

 

 

 

 

처음 딱 봤을 땐, 배경부터는 정말 큼직하고 쉬워보였는데요,

다만 ㅋㅋ 코끼리 다리 부분이 정말 세심하게 그려야 할 것 같아서 한숨이 ㅋㅋ 

저는 퇴근하고, 밤 마다 조금씩 그렸는데, 안경끼고,  책상 스탠드 조명 가져다두고 그렸거든요.

눈알 빠지는 줄 알았어요 ㅋㅋ 아주 얇은 붓 하나 갖고 계시면 편하게 그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에 화방 갈 일 있으면 붓하나 구매를 해야겠어요.

여기에 주는 붓으로 풀먹여서 그냥 대충 사용을 하고 있거든요. 약간 불편!!

 

 

 

 

 

 

 

 

 

주 3회차, 그렸던 ㅋㅋ

첫 스타트는 어려운 부분부터 하자는 생각에 앞다리 그리다가,

다음날은 또 지겨워서 ㅋㅋ 시계와 책 칠하고 ㅋㅋ

다음날은 코끼리 얼굴 부분을 손대고..

망원경보는 사람까지..  이렇게 칠했던 것 같아요.

 

 

 

 

 

 

 

 

 

책상에 두고 그리면 목디스크 옴 ㅋㅋ 목이 너무 아파요.

2시간이 한계임.. 저는 푹신한 침대에 걸쳐 앉아서  이렇게 그렸숨다..

10년 전에 사용했던 휴대용 이젤을 창고에서 찾아서 가져왔는데 그거 펼쳐놓고 거기다가

플라스틱 상자 달아놓고, 물티슈 올려두고 닦아내며 저렇게 그립니다!! 진짜 세워놓고 하는게 가장 편합니다 ㅋㅋ

여러번 명화그리기 DIY 하면서 점점 노하우가 생기는 것 같네요.

침대 쪽이라 옆에다가 거치대 설치해놨던지라 아이패드 고정해두고 평소에 못봤던

드라마를 한 3-4편 연달아 보면서 그렇게 그려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시간 잘가고, 멀티태스킹한~~ 방법!

 

 

 

 

 

 

 

 

 

 

 

그렇게 해서, 일주일하고도 이틀? 안에 코끼리 몸체는 완성 시켰어요.

빠르죠?!! 생각보다 이번 그림은 좀 쉬웠다고 생각해요. 일단 배경도 반먹어들어가고!!

 

 

 

 

 

 

 

 

 

 

배경은 주말에 하루 날 잡고 그렸는데 손쉽게 금방 했던 것 같아요. ㅋㅋ

물감 색도 많지도 않고 처음에는 조금씩 발라주다가, 이중으로 덧대어 발라주니 좀 낫네요.

 좀 아쉬웠던 점은 코끼리가 회색이었음 좋겠는데, 너무 갈색상 물감이 많았던 게 먼가 그리면서,,

물감이 잘못온게 아닌가.. 그런 생각이 많이 들었다는 점.. 명암부분도 죄다 갈색이었고... ; 흠..

마음에 들지는 않았지만, 완성하고 나니, 봐줄만 하더라구요.

 

 

  날씨가 정말 좋았던 다음날, 코팅제 4개 사용해서 듬뿍 펴발라 코팅을 시켜놨었는데.

 엄마가 며칠뒤 보고 가져갔습니다 ㅜ6ㅜ 그래서 완벽한 완성작이 없네욧.

코팅하니 덜 봐줄만 하는? ㅋㅋ 엄마가 예쁘다고 ㅋㅋㅋ 수집해가심~

 

여튼 그렇게 또 사라진 네번째  코끼리~~ Bye ㅜㅡㅜ 원래 드릴려고 했는데,.................

여튼 이번 DIY 그림도 우리 엄니에게 바칩니다. ♥

 

 

 

 

 

*코끼리 상징 의미

 

돈이 새나가지 않도록 잘모 아주고 의미있는 곳에

쓰도록 기를 모아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