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나름_노하우 (손쉽게 만들어 보자)

[재활용 DIY] 화장품박스 활용해 작은 서랍만들기🔸️ [수납정리유용해욧]🔸️

by U;nee Nori 2022. 11. 4.
반응형






전에 셀큐어 ㅋㅋ당첨되서 받은 25만원짤
크림세트 이 박스를 버릴려니 너무 아깝더라구요
너무 하드한(?) 선물박스 패키지;
이거 진짜 딱딱하고 고급져보임 ㅋ
하드보드지같은걸로 만들었는지 진짜
탄탄해서 처음엔 화장품 본품은 꺼내쓰고
그대로 방치.. 샘플지같은거 담아놨었는데
이거 쌓아두기만 하니깐 좀 정리하면서
버려야겠다 싶어 부수다가 뭐라도 만들어볼까 싶어
윗쪽만 활용해보기로 합니다 그나마
윗쪽은 제품정보나 이런게 안적혀있어서..
앞에 로고뿐이라 바닥면으로 쓰면 되겠다 싶더라구요
하단 쪽은 높이감이 낮아서 뜯어서 분리수거 배출 ㅋ







갈치마냥 광택이나는 ㅋㅋ 박스패키지
일단 칼로 반 잘라냈고 손잡이 달고 싶어서
송곳으로 구멍작업내줍니다 여기에 손잡이달꺼에요

송곳으론 구멍이 넓혀지지 않기 때문에
송곳으로 먼저 뚫고 드라이버같은 두께감있는 걸로
한번 돌돌~ 돌려주면서 여러번 더 통과작업 걸쳐주면
구멍이 크게 확대시킬 수 있어요 ㅎㅎ
(근데 앞쪽으로 구멍 내지마시고 될수 있으면 뒷쪽에서
손잡이 달 구멍 부분을 넓히시는걸 추천합니다. 훨 깨끗해보입니다)





이건 대체 어디 무엇인지 알수 없는
가죽 고리 이런거 서랍에 너무 많길래;;
저는 이걸 활용했는데요;; 이것도 안쓰니깐
버릴까 하다가 활용했어요
이것도 되게 인조가죽?? 키링 같기도 한데.. 딱딱하더라구요





가위로 싹뚝 자름 이런거없으면
그냥 종이가방에 달린 지끈이나..
스트링.. 도톰한 끈 뜯어다가
그대로 끼워서 활용하셔도 되요
위에는 며칠전에 만든 ㅋㅋ 박스수납함
종이가방에 있는 지끈을 송곳뚫고 달았어요 괜찮죠?
뜌레쥬르 과자박스로 만듬 ㅋㅋㅋ








끈을 가위로 잘랐을때 간혹 이렇게 올이 풀리는것
마냥 헤진 경우에는 구멍에 넣기 힘들어요
이건 제가 예전부터 자주 쓰던 방법인데 소개해드릴게요






이럴때 쉬운방법 박스형 유리테이프 뜯어다가
이렇게 감아서 붙이시고
사탕끈 뒤로 묶듯이 돌리세요

이대로 테이프 돌돌만 부분 넣고
당기시면 구멍에 쏙 쉽게 들어갑니다






그리고 쏙 테이프를 앞쪽으로 쎄게~
당기면 테이프만 쏙 분리해 빠짐 ㅋㅋ
분리하기도 쉽고 ㅋㅋ
이렇게하심 편해요 ㅋㅋ 가위로 좀 컷팅해주고





헤진 끝부분은 종이테이프나 그냥 일반테잎 두껍게 붙여서
마감하셔도 되고 저는 빠지지않도록 글루건총으로
글루만 도톰하게 쐈어요 ㅋㅋ 어차피 안쪽은 잘안보이니깐
도톰한 종이 동그랗게 오려다가
글루나 본드로 감추는 목적으로 붙여주셔도 됩니다





작은 서랍 완성 ㅋㅋ 이게 만드실 때
참조하셔야할게 지금 앞쪽 보시면
왼쪽은 좀 헤져보이고 오른쪽은 깨끗해보이시죠
오른쪽 처럼 나올려면 뒷쪽에서 구멍확대
작업을 해주셔야 좀 깔끔하게 나오네요 (*^▽^)/
송곳으로 먼저 뚫을 때 상관없는데 구멍 내실 때 앞쪽보다
뒷쪽에서 드라이버 돌리시면서 확대하세요
그게 더 이쁘게 나옴 처음에는 그냥 충전기 선같은 거 담아둘려고 만들었는데 ㅋㅋ 주변에 보니
샘플이 너무많아서 현재는
그냥 샘플 화장품 담아두고 사용을 하네요
모니터 선반 아래에 빈곳이 늘 허전해서
저기에 맞는 서랍장하나 다이소가서
사야지 하다가 그냥 화장품 박스 괜찮은
패키지가 많아 만들어봤네요








책꽂이나 ㅋㅋ 고론 미세 틈사이.. 그런쪽에도
이렇게 작은 서랍만들어서 공간활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박스 사이즈 동일한거 있으면 여러개만들어서 택배박스
큰데다가 쌓아넣으면 2단 3단 서랍형도 만드실수 있어요
깨끗하고 탄탄한 패키지 박스 있으면 하나 만들어보세요 만들기 쉽습니다 ^^좁은틈 공간활용 ㅎ굿굿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