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쇼핑일기

맥널티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사용해보니.. 가성비 좋은 머신이네요 (바텀리스랑 바스켓은 꼭 같이 구매하세요)----- 보조도구들도 소개 ⭕️

by U;nee Nori 2022. 9. 3.
반응형








저는 기기만 무배 15만원에 샀는데 ㅋㅋ
네이버쇼핑에 파는게 훨 저렴하네요.. 🤔
네쇼 스토어에서 사세여 진쫘 ..
같은 가격인데도 서비스 커피도 덤 주고
캡슐포터필터 까지 주는 가격 대더라구요
무엇보다 할인가격대 반함..
에잇..😑😑뭐든 행사할 때 사셔야함 ㅋㅋ











(여튼 전 쇼핑몰 포인트 모다둔 걸로
보태서 샀으니 만족 😄)
저는 요즘 여유있을 때는 드립도 내려먹고
아침에 바쁠 때는 캡슐머신도 이용하곤 있는 사람이구요 캡슐머신도 쓰다보니 편리함이 몸에 베입니다
점점 뭔가 게을러짐 ㅋㅋㅋ 그냥 캡슐만 넣고
눌려놓고 딴일하다와서 마심.. 눌려놓고 머리감고 오고 ㅋㅋㅋ 이게 바쁜 현대인에게 최고이긴 한데 ㅋㅋ
뭔가.. 또 쓸쓸 다른게 갖고싶었나봅니다
에스프레소 반자동 머신도 하나 갖고는 싶었는데
동생집에도 있고 해서 자주가서 먹고 하니깐..
굳이 필요는 하지 않지만.. 사람 욕심이란게..
또 나도 갖고 싶은 법..그래도 쇼핑몰 적립포인트가
꽤 많이 모여져있어서 그 덕에 진짜 거저
겟하게 되었습니다 😚😚 사람은 갖고싶음 가져야댐 ㅋㅋㅋㅋ😂








전 캡슐은 네스프레소 버츄오플러스 쓰고 있어요 처음 나왔을때 샀으니 오래사용했네요





캡슐머신은 저는 2개째 쓰고 있는데 동생이 유학 때 쓰던 작은 일리캡슐 머신기를 받고 쓰다가 고장나서
저는 그뒤로 2번째로 네스프레소 버츄어 이걸
쓰고 있는데 잔고장없이 너무 잘쓰고 있어요
반자동머신으로 봐둔건 여러 국내 브랜드껄로다가
보다가 사람들도 많이들 쓰는 제품인 것 같아
맥널티로 구매해본거구요 디자인은 참 이쁜것도 많더라구요 ㅋㅋ 여튼 전 구매기준으로
좀 부피감 작은 보급형으로 찾은 이유이기도 하구요 맥널티랑 그나마 플랜잇거 괜찮았던 거 같아요
저도 반자동 하나 마련해봤네요.. 🤣
구매한지는 좀 됬고 ㅋㅋ 리뷰는 전에 적어놨다가..
귀차니즘이 와서 이제야 좀 수정해서 올리는 거라.. 사용한지는 꽤 됬습니다
그래서 잘알려드릴수 있음 ㅋㅋㅋㅋ







일단 사용해보니깐 가정용 머신인 만큼 분리도
너무 간편하고 세척하기도 편한 제품이었구요
1.2L 리터 물통도 넉넉하고 물통 분리나
하단 받침 분리도 여느 정수기 마냥 쑥쑥 잘 빠지고
스텐이라 잘닦이고 여튼 사용감이 편하고 맘에 듭니다
다만 물통 안쪽까지는 손이 들어가기야 하는데 낑김 ㅋ 들어가긴 하는데 바닥까지 억지로 씻네요 ㅎㅎ에잇
손 작으신 분은 잘 들어갈수도 ..🤣🤣



물통 요렇게 꽂았다 뺏따 쉬움.뚜껑도 여닫이식.






쓰시다가 모서리사이 물 떼끼고 하실 수 있으니깐
다이소 가서 닦는 긴 세척 솔 사서
세척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이소 간 김에 꼭 필요로 사실 건 (하단 이미지 첨부)
요론 틈새 청소솔도 하나 장만하셔서 커피내리고
안쪽 샤워 스크린쪽 찌꺼기 청소도 하셔야니깐
이런 솔도 필요하니 저렴이 하나 사서 쓰심 좋을 것 같아요
다이소껀 세척솔 1개 들어있고 극세사솔
2개 들어있는게 천원 ㅋ

돈모도 있고 나일론으로 된 것도 있고
머신 브러시 클리너 그런거 사셔도 되는데..
써보니 다이소 것도 괜찮습니다 ㅋㅋ
행주도 천원주고 2장 사오시구요




청소솔 ㅋㅋ 커피찌꺼기 털기 좋음






초반엔 사용 전에는 물통 세척 깨끗하게 하시고
머신 전원 키시고 작동시켜서 예열한 후
출구 부분이랑 스팀노즐 부분
물을 수시로 빼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이얼을 커피추출로 돌려 물흘려보내기)

스팀버튼 누르지말고 본체 옆에
레버있는데 돌려서 스팀완드에서
물을 5초간 빼내주면 됨 저도
뜨거운물 계속 수시로 뽑아 주고 쓰고있어요 ㅋㅋ










커피머신 이것도 이렇게 스텐
윗면 받침 분리도 되고 하단도 쑥 빠집니다.
사용하시다가 물이 차면 저 빨간 부분이
스텐 면에 동그랗게 뚫린 부분에 스텐 위로
봉긋하게 솟아 오르면 받침 물 빼주시면 됨




근데 수시로 청소하는 사람들은 ㅋㅋ
크게 신경안쓰이는 부분입니다만
꼼꼼하게 잘 만든 것 같아요 청소가 간편해요










기본 구성 들어있는 것들
스팀노즐거기에 끼우는 스팀완드 (스텐기둥)
커피스푼겸 탬퍼 (플라스틱 1개)
포타필터 핸들 1

기본 바스켓도 싱글 필터바스켓이랑
더블 필터 바스켓 이렇게 들어있어요









뒷면에 보면 1컵용 2컵용 적혀 있음 이게 단점이;;;
기본 바스켓은 하단이 두겹으로 겹쳐진
진공타입의(?) 바스켓이에요 아래 구멍이 하난데
이게 크레마 거품 인위적으로 만들기위해
요론 바스켓을 쓰는 것 같은데
이거는 꼭 바꾸셔야할 것 같아요

나중에 위생상 생각하셔도 쓰시다가
바꾸시는 걸 추천해요
이게 세척시 내부 물고임이 있음










기본 바스켓 사용 후 물기가 겉엔 없어도
이렇게 사용후 바스켓 세척 후에 말리고자 뒤집어두면
물기가 안쪽에서 한가득 빠져나옵니다 보이시쥬
바스켓 내부에 고인 물이 나옴.. 물이 많이 들어가면 .. 흔들면서 물기 빼주셔야함..

다 말렸다고 생각했는데도
두시간있다가 또 보면 그자리 물기 흥건함..
그래서 기본 바스켓은 사용 후에 키친타월이나
마른 수건 하나 깔아놓는게 좋더라구요.









51mm 1샷 이든 2샷 . 쓰시는 용도에 따라
4샷 바스켓을 따로 추가 구매하심을 추천해요

저도 대용량 바스켓들이 필요해 따로 구매하면서
포터필터도 같이 마련했습니다.
싱글 월 바스켓은 선택이 아닌 필수-!!에욤









카페라떼나 카푸치노 해드실 때
스팀기도 스팀노즐도 세척하고 ㅎㅎ
이것도 나중에 우유쓰실 때는 우유찌꺼기
안끼게 쓰시고 바로 세척하시는 걸로
행주로 감싸서 스팀레버를 돌려 뜨거운 물로 헹구시면 됨
그대로 놔두심 우유거품 굳으니 바로바로 사용하시고 잘닦으셔서 쓰세요 ㅋㅋ

스팀피쳐[우유주전자]
600ml 라떼아트로 까페에서도 많이 쓰던데
본인쓰는 양을 체크하시고 조금 작은거 쓰셔도 됩니다
코 있는 밀크저그로 사심댈것 같아요








커피스푼이자 탬퍼 - 스푼으로 떠서 ㅎㅎ
아래 탬퍼로 콩콩.. (이걸로도 사실.. 충분하긴 합니다만)
저는 그래도 탬퍼는 하나사서 안쓰게 되서 서랍행했네요
원두 퍼시고 하실 때 수저로 쓰심 될 것 같아요
세워둘 수도 있고 굿



이건 들어있는게 아닙니다 따로 사셔야함





디스트리뷰터 레벨링 툴 이라고 하죠 ㅋㅋ
이것도 그냥 탬퍼의 역할을 하는 제품인데
원두가루를 수평하게 펴주면서 원두의 밀도도
같이 높여주는 툴이에요
근데 막상 쓰다보면 이거 잘 안쓰게됨 ㅋㅋㅋ

그냥 묵직한 탬퍼로 평평하게 잘 다져줘도 가정용에스프레소 머신은 무난히 잘 나옵니다

(그래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다 사서
잘 쓰시는 분도 계실테지만
저는 동생한테 받았는데 안쓰는게 함정 ㅋㅋ)
이거는 초반에 굳이 필요는 하지않는데..
그냥 기본 것들로만 이용하시다가..
나중에 한번 사서 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 이건 패쓰할게요 ㅋㅋ 솔직히
전 있어도 집에서 안씀;;; ㅋㅋㅋ



이게 나음






만 사천원주고 우드 탬퍼 50mm 짜리 하나 샀는데
무겁고 진짜 묵직해요 그래서 두번 정도 눌려도
원두가루가 압축되면서 템핑이 너무 잘 되요

별도로 템퍼 구입할 때는 바스켓 사이즈 맞춰서
템퍼 지름이 49~ 51mm인 걸 사용 추천하구요
저는 예전에 콜드브루 해먹는다고
더치 기구 사면서 탬퍼 받은 것도 있는데
이걸 왜 샀나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
저도 헛돈질 많이 했네요 ㅋㅋㅋ😅😅

(그나마 이것도 적립금사용해서..
싸게 산거에 만족, 이거는 없으시면

이런 거 무거운걸로다가 하나 사도 좋을듯 합니다)









매트는 같이 사면 4천원이길래 실리콘매트 같이 샀는데
이걸 굳이 살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ㅋㅋㅋ
암떼나 하셔도 됨
납작한 접시나.. 주방에 도마 여분 실리콘 매트나
다이소가면 천 매트나 실리콘으로된거 아담한거 ㅋ
이쁜거 하나사서
암거나 두고 쓰세요 진짜 필요없음 ... ㅋㅋㅋ그냥 샀으니깐 그냥 쓰지;
동생집에 실리콘 패드 큰거 있던데 그거 가져올 걸 그랬네여 자기도 안쓴다고 해서 ;;


 

분쇄된 원두 포타필터 담기-- 이건 내가 갈았숨다 ㅋㅋ





머신에 들어가는 원두는 진짜 곱게 갈아야합니다.
자동 그라인더 쓰셔요ㅎㅎ
수동 핸드밀그라인더는 알갱이가
아무리 미세하게 맞추고 갈아도 입자가 굵습니다용
입자가 굵으면 머신 추출이 잘 안되니깐
원두 곱게 갈아서 소복하게 쌓아준 후 탬핑해주기

저는 20g 정도 도장했어요 (40ml 추출)
추출양은 개인적인 취향 차이도 있어서
추출양에 따라 맛도 다르기 때문에
양을 다르게해서 맛 테스트 해보세요
이 때 정밀전자저울도 있으면 좋아요



이왕 매트 산거 그래도 써볼려고 앞에 놔두고 탱핑함 - 블랙이라.. 먼지너무 쌓임 맨날씻네요; ..





너무 강하게 탬핑시에
커피 추출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적당히 눌려주세요 ㅎㅎ
두세번 평평하게 다져주면 됨 그리고 머신기 장착 ㅎㅎ









맥널티 커피머신은.. !! 써보니깐
포타필터 핸들 장착이 쉽게 되지않네요
동생네 드롱기 같은건 스무스하게 장착 잘되던데
이건 너무 포타필터가 뻑뻑하달까??
정가운데 1cm가량 잘 안잠겨지는 느낌이 있습니다.
많이 뻑뻑하달까. 나중에 쓰다보면 헐거워질 것 같기한데
원래 그 의도인 것 같기한데.. 장착하기가 좀 초반에 왼쪽에서 오른쪽정면으로 당길 때
힘이 너무 들어갑니다.. 장착 후 잡아 당기다가 기기앞면 뿌사질 것 같음 ㅋㅋㅋㅋㅋㅋ 새거라 그렇겠죠 뭐

여튼 저도 이걸 오래 쓴 건 아니니깐..
요건 늘 쓰면서 아쉽네요.. 이건 뭐 단점이라고 해야하나 ...
좀 쓰다보면 부드럽게 결착이 되겠죠
좀 더 두고보는 걸로 ㅎ












맥널티 바스켓이 좀 가짜압력만들어서
크레마를 풍성하게 만들어내는거라
크레마 자체가 너무 거품이 많은 뻥크레마라니
하는 말이 많은데.. 맞는 말인 것 같습니다
거품이 꽤 나오는 편 그래도 기본을 사용해도
크레마 높이나 진하기 정도가
그리 아주 나쁘지 않습니다. 커피 맛도 좋구요
저는 40ml 기준으로 추출했는데 크레마양도
나쁘지않고 괜찮아서 초반에 잘이용했던 것 같습니다






그냥 처음에 사신 분들도 좀 쓰시다가
기본 포타필터 안쪽 있는
플라스틱 가압파츠를 빼주고
사용하시던가
(플라스틱은 몸에 해로우니껭)
51mm 싱글월바스켓이랑 바텀리스 포타필터만
교체해서 이용하시면 더 괜찮게 이 제품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냥 이 가격에 이 성능이면 너무 준수한
커피머신인 것 같아요 압력도 나쁘지도 않고 !!
부속품만 쪼매 교체해쓰시면 ㅋㅋ 더 굿굿











금방 내리고 바로 포터필터 빼지마시고
천천히 식으면 빼셔서 넉박스에 털어내 버리심 되요
저는 요즘은 넉박스는 잘 안쓰는데;; 봉투에 담아서
바로 바로 찌꺼기 모아서 엄마 텃밭에
흙 거름으로 비료로 ㅋ 납품 중





엄마가 요즘 뭘 심으시는지.. 커피찌꺼기가
많이 필요하다고 많이 먹고 ㅋㅋㅋ
매일 갖고 오라함 ㅋㅋㅋㅋ 비료랑
섞으시면 벌레가 안생긴다고 ㅋㅋ

넉박스 (원두찌꺼기 쓰레기통) 도
하나 사실 분은 사심 되겠고..
이런데 돈쓰기 싫다 하시면 다이소가서
바스켓 길쭉한거 하나 사서 만드세요 ㅋㅋ
2천원이면 충분히 만들고도 남음.. ㅋㅋ

제 동생은 그냥 다이소가서 미니
아담한 쓰레기통 2천원 주고 사서
봉지 끼우고 쓰고 있어요 ㅋㅋㅋ


 







이게 기본 순정 장착 포터필터는 고정이 안되서 기둥쪽
플라스틱으로 앞으로 밀어 빼내어 바스켓 앞으로 잡아서 눌려준 후 털어내야 되는게 조금 불편하긴 해요.
이렇게 고정을 안하면 바스켓이
힘없이 툭 하고 떨어집니다.





그냥 쓰실 분은 그냥 쓰셔도 됩니다만ㅋㅋㅋㅋ
그냥 고정력있고 버릴 때 좀 쉽게 털어낼수 있는 걸로
오래 쓰시고자 하시면 좀 튼튼한 걸로 바꾸셔요

51mm 바텀리스 포타필터 호환,, 검색해보면 많이 나옴
그건 바스켓을 끼우는 거라 (아래사진참조)
고정력도 있고 일단 튼튼해서
순정보다 많이
찾는 것 같아요 ㅎㅎ 바스켓.. 크레마,,
등등 여러 이유도 있기도 하구요
2~3만원대 괜찮은 것 많더라구요

포타필터 써보시면 편해서..
이것만 쓰게 되는 것 도 사실임.. ㅋㅋ
끼우기도 쉽고 찌꺼기 털기도 쉽고.. ㅋㅋ




Piar 피아르 51mm 바텀리스 포터필터세트 / 맥널티 플랜잇 알롱드 오스너 호환 35000원







저는 바텀리스 포터필터 쓰고 있지만
이 필터를 바꾼다고 해서
커피 맛이 확 달라지지는 않아요 ㅎㅎ
그냥 바텀리스로 내가 잘 내리고 있는지
눈으로 바로 볼수 있으니깐 고게
좋은 것 같더라구요 멍때리고 보게됨 ㅋㅋㅋ

추출이 잘 되고 있는지
고론거 잘보고 싶으신 분들도
이런 바텀리스 포타필터 좋습니다😚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너무 좋아해서 사계절내내 해먹어요;;
에스프레소 내려서 얼음물에 샷 착~
넣어서 먹었는데 머신에 내려서 먹으니 역시
향도 깊고 너무 맛있더라구요.
잠시 캡슐은 휴식중 ㅋㅋ 요즘은 쿠팡에서
일리 분쇄커피로 된거 프레시배송으로
급하면 사먹기도 하고..ㅋㅋ
집앞에 원두로스팅해주는 곳 있어서 500g 씩 사와서 갈아서 해먹는데 더 향도깊고 맛도 일품 ㅋ🤗
동생은 크레마 있는 쪽이 좋다고 따뜻한 커피 한잔 했는데
동생도 맥널티 머신 써보고 괜찮은 것 같다고 가성비 괜찮은 제품인 것 같다고 하네요
ㅎㅎ











초반에 물팀 정도는 바스켓 사용 따라
좀 다르긴 합니다만 ㅋㅋ
기본 바스켓 사용해도 물팀이 크지 않아요
그래도 사용 후 잘 닦으시는 게 좋습니다

전원끄고 식힌 후 안뜨거울 때 젖은 행주로
안쪽 커피 홀더 부분 자주 닦아주시고
쓰시는 걸 추천합니다

초반에 안닦으면 커피 찌꺼기가
안쪽에 덕지 덕지 굳어서 잘 안닦이니
사용 하고 난 후 한번씩 젖은 수건으로
안쪽 닦아주시면서 쓰시는 게
위생적으로 좋을 것 같아요

몇번 내리고 안쪽 보면 커피 찌꺼기가
많이 붙어있더라구요 ㅎㅎ
이 때 아까 초반에 다이소가서
틈새세척솔 사서 쓰시라고 했잖아요?
쪼꿈 더 비싼 청소용솔 제품들도 있긴한데 ㅋㅋ
쿠팡에도 저렴한거 많이 있습니다
그건 본인 선택 ㅎ 미세 솔로 커피 찌꺼기
붙어있는거 한번씩 털어주시면서 스팀 물수건으로 닦아주면서 청소도 하시면서 이용하시면 될듯 합니다.








저도 십여년간 집에서 여러 도구들 쓰면서
커피 추출 많이 해봤는데 ㅋㅋㅋㅋㅋ
평일 바쁘고 귀차니즘오면 캡슐도 쓰는거고 😋
또 주말이나 여유로운 날에는 느긋하게 반자동커피머신으로 맛있는 원두골라
직접 갈아 내려먹는거고
캡슐도 쓰구 맥널티 에스프레소머신도 쓰고
그날그날 ~~따라서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 장단점이 있구요 🤗🤗


근데 진짜 ㅋㅋㅋ 난 이것저것 번거로운건 딱 질색이다
귀찮은거싫다 하시면 ㅋㅋ그냥 캡슐머신 쓰셔야함😄
캡슐값 매달나가는 돈은 좀 들더라도 ㅋㅋ


내 손으로 해보는 걸(?) 좋아한다거나
느긋한 삷을 ㅋㅋ지향하시는 분들
취미생활로는 반자동머신기 추천
머신은 탬퍼 샷잔 스팀잔등 고려할게 많긴
하지만 한번 사두면 계속 쓸수는 있으니깐요
원두값은 나가지만ㅎ 캡슐값보다는 좀 저렴한편

맛은 솔직히 금방 볶은 원두로
드롱기로 내리는게 더 향도좋고 맛은 있어요
선택은 본인의 몫 ㅋㅋㅋ






 

 

반자동머신 홈 까페 필요 보조 도구 정리 ~~



⭕️갠적으로 다이소가서 사심을 추천합니다.
행주같은천 , 긴 물통청소솔, 틈새 세척솔 1
실리콘대용으로 쓸 바닥 매트 (이건 본인택)
넉박스 (커피찌꺼기통) -
이거는 돈 더주고 좋은걸 쓰시든..
아님 다이소가서 하나 긴 바스켓정리함이나
미니쓰레기통하나 사서 쓰시든지 만들어쓰셔도 되시고 🤗


⭕️ 묵직한 탬퍼 하나는 사면 좋다?! ^^ 🤔
정밀전자저울은 하나있음 좋다?

⭕️ 바스켓은 꼭 기존꺼보다는
새 바스켓으로 교체하는게 좋다!!
어차피 대용량 바스켓 필요하신 분은
새로 사셔야하니 같이 사심 될 것 같고
혼자쓸 용도로 쓰시더라도 1샷, 2샷은
기본 바꾸심을 추천합니다
지인들 많이 오시고 하심 3.4샷 바스켓 +_+
얼마안하나 허나 배송비가 듬 ㅋㅋ
(대용량 바스켓은 본인선택ㅎ)


순정 포타필터는 대용량 바스켓
장착할 순 없지만.. 😐
큰 용량 바스켓을 장착할 수 있는
51mm 포타필터
추가 주문하셔서 쓰심 업그레이드로~
잘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은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기였습니다.

요새 바텀리스 포타필터사면
기본 2컵 싱글월바스켓이 딸려 있는
상품도 있으니깐 검색해보면 있으니깐 살펴보시고
몇가지만 더 구매하신다면야.. 편하게 나만의 홈까페로 🤩
잘 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집에서도 맛있는 커피해드셔요😄

 

 

 


 


✅ 참조글 - 맥널티 반자동커피머신으로도 캡슐커피도 추출가능하다는 사실!? 

 

반자동 커피머신으로 캡슐커피 추출 하는 방법 🌈 캡슐포터필터이용하세요

요고 궁금하신 분들계실까바서 한자 적어봅니다 참조하세요 전에 적어놨다가 이제야 다시 올림 ㅋㅋㅋ 반자동커피머신도 캡슐커피도 추출가능합니다 요고는 맥널티 캡슐포터필터에요 이걸 사

uneenori.tistory.com

✅ 다른 브랜드 바텀리스포터필터도 맥널티 머신에 호환이 되요 (디자인비슷하고 51mm형 쓰는건 거의 호환이 다되는듯)

 

플랜잇 바텀리스포터필터 51mm PCM-TP02 🖤 편합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쓰시는 분들 필수템 (◞•̀

산지 한참 됬는데 ㅋㅋ 이제야 정보 남겨봅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은 플랜잇 바텀리스 포터필터 51mm 이구요 모델명 : PCM-TP02 / 재질은 스테인레스 스틸 304 , 손잡이는 ABS 아주 기본적인 모델입니다

uneenori.tistory.com

캡슐커피 디스펜서 다이소 저렴이 추천 5ooo [구하기 난이도 ⭐⭐⭐⭐⭐]

 

다이소 서랍형 투명정리함 4칸 5ooo냥✔️캡슐커피 정리함 추천 (∩˃o˂∩)💙🌛

다이소에서 이제품 사고 싶었는데 집근처 큰 대형 다이소 몇번이나 가도 없어서 매번 다른 제품만 사고옴 (◞˃ᆺ˂)◞ 그돈이면.. 비싼 디스펜서를 샀을 것 같지만 ㅋㅋㅋㅋㅋ 서도,, 여튼 다른

uneenori.tistory.com

✅ 캡슐커피 보관 수납용기 추천 상품들 유리밀폐형과 아크릴 가로 서랍형 3ooo  [구하기 난이도 ⭐⭐]

 

커피캡슐수납용기 추천 🌼 투명 다이소 수납함외 용기 소개

며칠전에 동생이 다이소에서 뭐 산다고 같이가자고해서 같이 갔다가 구경하면서 사온 수납함들ㅋㅋ 개당 3천원 ㅋㅋ 착하죠🤗🤗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이 아크릴 수납함은 화장대에 아이라이

uneenor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