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_ Record/쇼핑일기

플랜잇 바텀리스포터필터 51mm PCM-TP02 🖤 편합니다. 가정용 커피머신 쓰시는 분들 필수템 (◞•̀д•́)◞

U;nee Nori 2022. 9. 6. 20:21
반응형




 



산지 한참 됬는데 ㅋㅋ 이제야 정보 남겨봅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은 플랜잇 바텀리스
포터필터 51mm 이구요
모델명 : PCM-TP02 /
재질은 스테인레스 스틸 304 , 손잡이는 ABS
아주 기본적인 모델입니다








이렇게 바텀리스 세트 제품 ㅋㅋ
가격은 33.9oo원~
구성은 2컵 싱글월 바스켓 1개포함
포타필터 [손잡이] 이렇게 한셋이에요

바스켓은 이정도 기본으로 쓰심될듯,,
많은 양으로 추출시에는 4컵용도 있으니
바스켓은 따로 추가 구매하심 댈 것 같아요







바스켓은 이렇게 물빠짐
미세 구멍이 쏭쏭 ㅋㅋ
맥널티 기본 바스켓은 앞쪽은
저렇게 구멍이 쏭쏭있지만
뒷쪽은 이중겹쳐있는 바스켓이라 구멍이 하나짜리 바스켓이에요 (아래 사진첨부)









(사진첨부) 오>> 맥널티 기본 바스켓과 비교샷
왼쪽은 플랜잇 바텀리스
바스켓 2컵용 장착된 바스켓이고
오른쪽은 맥널티 기본 바스켓 2컵용입니다.

플랜잇 바텀리스포터필터의 바스켓은
그냥 저렇게 망처럼 앞뒤가
구멍이 직관적으로 쏭쏭
뚫린 바스켓이고
맥널티 기본들어있는
순정 바스켓은 진공컵이랄까요?

2중으로 된 바스켓이고
아래는 구멍이 하나로
압력으로 바스켓 내부 쏴서
크레마를 좀 인위적으로
생기게 만드는 그런 구조랄까요
이 바스켓은 단점이 내부에
물고임이 있다는건데
위생상 좋지않더라구요
물이 잘빠지는 것도 아니고 초반에는 쓰셔도
되겠지만 좀 쓰시다가 바꾸시는걸 추천합니다

진공형 이중 바스켓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바꾸실 필요가 있다고 봐요 설거지하고
바스켓 살펴보면... 내부에 물이
차있음 화딱... ㅋㅋ이왕 바스켓바꾸면서
장착할수있는 바텀리스도 필수♡
마련하시길 바랍니다











요새 우드로 된 손잡이 제품도 많던데 ㅋㅋ😚😚
전 쇼핑몰 적립금있어서 그걸로 보태서 산거라
그냥 암거나 집어온겁니다 ㅋㅋㅋ 이쁜 걸루
저렴한 2만원 초반대 제품 사셔도 될듯
디자인 따위 생각하지않았지만 그래도
플랜잇것도 생각보다 써보니깐
손잡이 그립감도 괜찮고 무게감도 좋네요
블랙유광 손잡이도 깔끔하고 이쁜 것 같아요

저는 맥널티 가정용머신기 쓰고 있는데 ㅋㅋ
플랜잇바텀도 맥널티랑 호환이 잘 되용
요즘은 맥널티 바텀리스도 플랜잇호환도 잘되고
비슷한 사이즈의 커피머신들은 바텀리스들이
다 잘맞는것 같아요 (◞•̀д•́)◞










바텀리스의 장점ㅋ
이렇게 추출시 내려지는게 훤히 잘보인다는 겁니다
다만 ㅋㅋ 이 바스켓은 좀 물팀이 쪼매있어서
길이가 큰 컵을 쓰시는게 좋더라구요 😑😑
크레마도 너무 뻥크레마 이지도 않고
적당한 두께로 잘나옵니다.

원두가 신선하면 뭐~~ 크레마도 풍부하고
깔끔하게 잘 나오는것 같습니다 ㅎㅎ
요새 집앞에 원두 로스팅해주는 곳 있어서
거기들려서 500g씩 사오는데 ㅋㅋ 맛있고
괜찮은 것 같음 또 사러가야겠어요... ㅋㅋ









금방 분리하는 것보다 좀
식었다싶으면 필터분리 하시고
아래 바스켓 꾸욱 누르면
위로 바스켓이 분리되요
안쪽에 스프링이 있으니깐
잡아주다가 밀어냄 ㅋ
끼우기 좋고 세척도 요긴 함

넉박스를 너무 오래써서 윗부분이 깨져버려서 ㅋㅋ
새로 하나 만들던가.. 하나를 사던가 해야겠어요
고정력이 있으니 탁탁 털기도 좋고 편합니다. 😙

이걸 사야할까 고민하시는 분들 ㅎㅎ
맥널티 커피머신은 기본 바스켓이 너무 별로라서
요고 하나는 마련하시면 편하게
잘 이용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마감도 견고하고
괜찮네요 바텀리스포터필터 추천추천😙😙😙



 

 
 


✅ 반자동 커피머신으로도 캡슐커피 추출 가능합니다. 이 필터만 있다면요 ^^  참조하세요 

반자동 커피머신으로 캡슐커피 추출 하는 방법 🌈 캡슐포터필터이용하세요

요고 궁금하신 분들계실까바서 한자 적어봅니다 참조하세요 전에 적어놨다가 이제야 다시 올림 ㅋㅋㅋ 반자동커피머신도 캡슐커피도 추출가능합니다 요고는 맥널티 캡슐포터필터에요 이걸 사

uneenori.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