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오늘의 원픽 메뉴

납작당면으로 김말이 튀김 !! 해먹었어요 [김말이or비빔소면]

by U;nee Nori 2022. 7. 20.
반응형




집에 남은 식재료있어서
오늘 요고 두개로 만들었습니다
김밥해먹고 남은 김밥용김과
그리고 전에 잡채한다고 잘못산ㅋ
남은 납작당면 반 ㅋ 이용한 튀김요리






납작당면ㅋㅋ 이거 잘익혀야되요
안그럼 고무줄됨 ㅋ 너무 도톰해서 잘 안씹힐때가 있어 푹 삶아야되요
질겅질겅씹히는거 피할려면 ㅋㅋ 팔팔 삶아주세요
당면이 얇은거 있으면 얇은거 넣을텐데 오늘은 없으니깐 이걸 소비 ~~
아이들이랑 같이 먹을려면 얇은 당면 추천해요.




뜨거운 물 올려 ~~ 푹 삶아놓고 ㅋㅋ 반죽개기..





찬장보니 밀가루 없어서 부침가루로 ㅋㅋ
밀가루쓰셔도되고 아무거나 ㅋㅋ
적당량 붓고 찬물에 녹여줍니담
전 종이컵한컵하고 조금 반 그 정도 양만 썼는데
김말이 12개 하고도 남았어요






정수기 물받아서 ㅋㅋ 찬 물에 골고루 개어줍니담
묽어서 ㅋㅋ 가루 더 넣어서 점성 살짝 있게끔 반죽믈 만들었어요
얼음넣으면 튀김이 더 바삭해요
계란 노른자 넣고 싶으면 맘대로 ㅎㅎ







납작당면 냉수마찰후 ㅋㅋ물기빼고
가위로 적당하게 잘라주고 전 간을 좀했어요 굴소스한수저랑 설탕 조금 넣음
간장넣어도 되시고 당근이나 청양고추
식미따라 잘게 넣으셔도 되요 짭쪼름하게 하셔도
되고 그냥 소금간만하셔도 충분해요
오늘은 야채넣는건 그냥 패쓰했어요 ㅋㅋ



김밥김 사각형모양으로 잘랐어요 ㅋㅋ
요걸 그대로 ㅋㅋ





아까 부침가루 물에 개워둔거 끝쪽에 묻이고
당면 올리고 돌돌말거나 그냥 깻잎전처럼
부착만 시키셔도 되요 어차피 내입에 들어갈거니깐ㅋ
잘 붙습니다.




전 대충 말았음 ㅋㅋㅋ
당면이 물기를 많이 먹고 있어서 ㅋㅋ
김이 살짝 녹지만 괜찮음 맛에는 문제없음





시간지나면 김이 쫙 수분빨아들이고 마르기때문에
이때 부침가루 바르면 잘발라져요 ㅋㅋ




그릇한쪽에 부침가루 조금만 붓고 김말이에 묻힌  후에
개어둔 부침반죽에 퐁당 묻힌 후 팬에 튀깁니다




기름 처리 감당안되서 ㅋㅋ 저는 그냥
기름 많이 안붓고 팬에 지졌어요ㅋㅋ
후라이팬으로 적당량붓고 튀기세요




맛있겠죠 ㅋㅋ 젓가락으로 돌려주면서
튀기듯이?? 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저희는 분식을 좋아해서 자주해먹어요 ㅋㅋ
엄마도 맛있다고 먹으시면서 잘만드네 ㅋㅋ 이러심





맛있습니다. ㅋㅋ
집에서도 쉽게 하실 수 있는 김말이 튀김..






납작당면은 좀 도톰하고 탄력감이있어서
씹히는 맛이 좋네요 ㅎㅎ
당근이라도 넣을껄 했음 ㅋㅋ
그래도 짭조름한 양념이 베여있어 맛있어요

떡볶이궁물 진리이긴한데 떡은 없공
어묵은있었지만 너무 귀찮아서 ㅋㅋㅋ
저희는 간만에 이날은
간장양념만 찍어먹었는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개어둔 부침가루도 조금 남아서
버리기 아까워서 볶음김치 한수저넣고 ㅋㅋ
손바닥만한 미니 김치천도 해먹고 알뜰하게
개어둔 부침가루 소비했네요
같이 먹으니 맛있네요 후훗


튀김이야.. 그냥 다 맛있음 ㅋㅋ 김만 튀겨도 맛있을 듯..





저는 김말이 튀길동안 동생은 소면 무침... ㅋㅋ
골뱅이라도 사놨으면 같이 무쳤으면 맛있을 텐데 ㅋㅋ
그냥 튀김이랑 같이 먹으면 맛있겠다 싶어서 같이 먹었어요
회먹고 남은 초장 반통있어서 ㅋ
소면 삶아서 볶은 호박넣고 이렇게 해먹음

어지럽다야....세탁기인 줄
요란하게 ... 빙그르르







튀김먹은거 느끼한게 사라져욧 ㅋㅋ
통깨가져가는 사이에 ㅋㅋ 찍음..
통깨가득 뿌려서 튀김과 함께 먹었습니다.
뭔가 분주하기만 하는 주말의 점심 끼니떼우기 였지만
이 무더위에...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ㅋㅋ
맛있게 잘 먹었네요
더운 날씨 맛있게 해드시고 건강한 여름나기 하세욤





아빠가 지인한테 박스떼기 얻어온
다양한 자두들 후식으로 마무리하공





원두갈아다가 ㅋㅋ
아이스아메리카노~~ 한잔씩
입가심 >ㅡ<

배부르게~~
시원한 하루 보내세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