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정보메모

■ LG U+ GS25 알뜰요금제 유심 구매 방법 ~ +_+ (알뜰햇!)

by U;nee Nori 2022.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nori 에요 ㅎㅎ 오늘은 통신비 요금 아끼는 방법 소개 해드릴게요
아시는 분도 많으시겠구~ 모르시는 분도 많으시겠지만 진짜 여기 정보도 살펴보시면
너무 경제적이다는 거!! 여지껏 왜 이걸 몰랐을까 후회막심 하실겁니다 ㅋㅋ

 

3사 통신사에 나온 알뜰모바일 회선들도

전부 3사 통신사에서 가져다 쓰는거기때문에
음질이니 뭐 연결이 느리거니.. 전혀 단점이 보이지않더라구요

일단 저는 안좋으면 안쓰기 때문에 ㅋ

 


저같은 경우는 (KT는 안씀) 여튼 3사중에

S사 L사 통신사를 무지막지 오고가고 그냥 별메리트없이 그가격이 그가격이겠거니 ㅋㅋ

귀차니즘으로 그냥 요금대로 이용했었는데 처음에는 폰도 생기고 ㅋㅋ

패드까지 통신요금으로 저렴한거 찾아쓰다가 사용해보니 너무 괜찮아서 계속 쓰고 있어요

11st나 쿠팡이런곳에서 공기기(자급제) 폰 사고 알뜰요금제

유심칩사서 끼워쓰고 해서 실제적으로 폰2대 요금비가 기존 한대값도 안나가니!!

good 어차피 기기들은 자급제로 쓰다보니.. ㅎㅎ
너무 잘쓰고 있어서 요금도 알뜰하게 잘 쓰고있어요

 

통신망이 생각보다 질이 떨어지면 약정은 없으니깐 바로 해지하자

했는데 오래 써보니 기존 제가 이용했던
큰(?) 통신사와 별반차이 없어서 만족했습니다 +_+
제 지인들도 제가 온동네방네 자랑하니..다들 갈아탔더라구요 큭

 

아닛... 근데,..
내가 이리저리 알려주고 있는 사이에
아주 가까이있는 여동생한테는..

왜 알려주지않았던건지..??? ㅋㅋㅋ

 


 

 


어느날 주말에 동생한테 물어보니 동생은

자기도 근래 들어 지딴에 통신비 아낀다고
통신요금제도 44에서 싹 내렸다고 하더라구요

자기는 자랑하듯이.. ;;; 이야기를 하는데;; 


그런데도 동생은 폰을 계약당시 새폰사면서 통신사 통해

기기를 할부로 가입하는 바람에 아직도 6만원 중반? 7만원대로

요금으로 내고 있더라구요

(그게 저렴한거냐고 ;; 요새 눅아 이렇게 내냐고 바가지 긁음.. ㅋ

그냥 우연히 물어보다가.. 딥빡 동생부터 챙겼어야는데 ㅋㅋ)

 

 

 



이런건 114문의 하셔도 되고 통신사 앱 통해서 살펴보실수 있어요

내가 남은 약정이 얼마나 남았는지 다 확인가능!
동생은 SKT 통신사 사용하다보니 T월드 APP 통해서 살펴봤는데

데이터 사용량이나 통화 문자가 요즘들어
너무 생각보다 많이 안쓰길래 그냥 이럴 빠에 기기할부금남아있는거
완납하고 번호이동으로 알뜰로 갈아타라고 가입 권유를 했습니다.


동생 경우엔 기기 할부금이 아직 5개월인가 남아있고

약정은 이미 2월에 다 종료된 상태더라구요. 굿


(의무약정현황을 살펴보셔야되요! 약정기간 다되가는지?

해지시 위약금도 물어보시면 안내 다해줍니다.
요금약정할인제도가 끝났는지? 기기할인금액 받고 있는것도 다끝났는지

체크는 꼭 하시고 넘어오셔야되요
이게 기한이 안끝났는데 넘어오시면 위약금 생길 수도 있어서

알뜰폰 가입전에 내가 쓰고 있는 통신사 앱이나
사이트 들어가시면 내 가입 확인 정보창 보시고 잘모르겠다싶으면

114 문의 전화해서 물어보시면 안내 잘해주더라구요.)

 

 

 

 

 

 


참고로 약정자체는 다 끝이난 상태로

(해당통신사앱에서- 가입확인정보) T월드 살펴보고도 제 폰은 아닌지라
혹시나하는 바람에 부가서비스 그런것도 물어보다가 114 그냥 문의해봤는데
혹여 통신사 해지시에도 나가는 비용이 발생되지 않는지 몇차례 다 물어보긴했는데
전혀 그런게 없어서 얼마안남은 기기할부금 완납하고 신청해줬네요~~

이것도 문의는 그냥 해봤는데 참고하시라고 안내는 드릴게요 기기할부금만 남은 상태라면
굳이 큰 금액이 부담되신다면 완납해도 되고 분할도 있습니다
수수료 내기 아깝고 돈아낄 시 예정이라면 완납을 추천합니다만 여유가 안되신다면
약 기기할부금에서 대략 한달간 700원 정도 수수료가 같이 붙어 나오는 걸로 알고 있거든요?

 

 

통신사마다 아주 조금은 다르긴 한데 대략 카드 할부금마냥

수수료가 5-700원 나가듯이 분할하셨으면
수수료 +기기값할부 한달 이렇게 자동으로 나갑니다.

해지하셔도 기기값만 나가니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아요
솔직히 몇달안남았으면.. 그냥 해지 하심이 맞습니다.

몇만원 나갈빠에.. 몇백원주는게 낫잖아요.






동생도 데이터 폭탄 맞을까 ㅋㅋ 바깥에서

데이터를 안쓰고 와이파이존에서 쓰다보니
전체적인 사용량 따져봐도 문자도 카톡 대용만쓰고

전화만 카톡영상이나 통화로 쓴다고 하니깐
이만큼 요금나가는게 사실상 너무 너무 x 1000 아까워보여

제가 말해주니 동생도 자기패턴이 진짜 안급하면
데이터 쓸 일도 너무없고 평소에도 다니는 공간이 전체가 와이파이존에서만
생활하고 있다고 해서 선뜻 바꾸겠다해서 소개해줬네요

얘도 이런거엔 너무 귀차니즘이 심해서 지가 잘 안바꾸는 스타일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

아마 제동생뿐만아니라.. 다들 그러실듯 ㅋㅋ

 

 

 

 

 

 

 

 




일단 통신사 유심을 갈아끼워야되서
다음달 첫달에만 요금나갈건

유심비용 8800원 + 한달 선택한 요금 이렇게 나갑니다
전 2~3년전에인가 셀프로 개통했는데 셀프는 편의점 큰데 가서
유심칩 저 가격에서 결제해서 사서 끼우고

내가 전화로 바로 개통신청했거든요 

유심칩 수령은 등기우편 배송 받거나? 그냥 편의점이나..

이마트24가서 유심 픽업하시던가 하심되세요

 




 

살펴보고 선택 선택 ~ 요금제 선택 보고 선택 .. 개인인증 ,, 하라는대로 신청서쓰면됨 ㅋㅋ

 

 

 



아래 링크 놔둘게요 전 유알모에서 했는데 대략 설명해드릴게요

 유알모 다이렉트몰 여기서 가입하시고 들어가셔서 상단에 유심가입 핑크색 있죠 

저기 들어가셔서 신청서류를 넣어야 해요 유심을 새로 발급 하고자 하시면 유심없음 신청

동생처럼 배송으로 받고 싶으면 온라인 신청으로 배송받고 개통하기 클릭으로 하시고

가입유형을 원래 기존 폰 쓰시던 번호 그대로 쓰시고자 하시면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셔야하고

그냥 공 기기라 새번호가 없다하면 신규가입 이런식으로 선택 하심되세요 

 

그리고 본인이 데이터. 전화 문자 얼마나 쓰나 체크하시고 해당 요금제들중 찾아보시고 선택..

동생은 네이버 인증서로 간편 가입했다고 하네요 ㅎㅎ 본인인증해야 되니 택하셔야하고

신분증 확인. 요금납부 정보 내 통장 계좌번호나 신용카드정보,, 본인인증으로 2가지 정도 기입하셔야함..

신용카드안쓰시면 계좌번호 선택하고. 휴대폰에 지금 쓰고 있는 유심칩 꺼내서 거기 일련번호 기입하심됨..

 

일련번호 잘못쓰면 나중에 상담사 연락와서 본인인증 다시 체크 합니다.

이러면 개통이 조금 늦긴하나 ㅋㅋ 이건 크게 중요치않은 것 같아요 본인확인용으로 

주소나 계좌등 묻기때문에  본인 확인만 되면 바로 진행 해주네요. 

 

 

약관및 동의 체크 및

사용 요금나가는 계좌이체 신청도 여기다가 계좌기입하심 끝

 

 

 

 

 

네이버 인증서 발급받아두면 간편가입가능~

 

 



동생은 통신사 알뜰폰 사이트에서 유심 등기우편 배송으로
직장에서 받아서 상담사개통했는데 이것도 괜찮습니다.
바쁘시거나 급할게 없는 분들은 그냥 편의상 원하시는 걸로 하심되시지만
요새 워낙 알뜰폰 통신사가 많기 때문에 요금제같은 것도 굳이 여기 통신사 쓰지않더라도
비교 사이트에서 찾아서 요리조리 잘 비교해보시고 저렴한 곳 있으면 플랫폼을 활용하시고

신청하시는게 간편하실거에요 인터넷구입 추천 합니다 ^^

요즘 너무 잘 되있어서 너무 편하고 간편해요

 


 

 

 

 

 

 



동생은 저따라 유알모에서 했는데 사이트가서 신청서 쓰고 개인인증확인 다하고 신청서류부터 내고
이렇게 우편등기로 유심카드 다음날 바로 받았어요. 사이트가면 설명 잘 되있으니 요금제 구경부터 하시고 ~

 

위에 설명드렸다시피.. 이런거 잘모르겠다 하시면

기존 쓰고 계시는 통신사 앱 들어가면 내가 기존대비 전화는 몇 분 쓰고 있고
문자는 얼마나 하고 있고 데이터는 이만큼 기존대 쓰고 있다는게 그래프로 얼마나 쓰고 있는지
다 보여주니 거기에 맞춰 통신비 선택하심 됩니다. 참 도움되요 ㅋㅋ

알뜰폰은 데이터 무제한대 가격도 저렴한 편 +_+  살펴보시고 선택!

 

 

 

 

 

LTE / 5G 호환 유심은 요래 생겼어요 요건 다음달 요금에 같이 청구





동생은 GS25 요금제 데이터 적당한 걸로 선택했네요 USIM 8,800원.
사이트에서 신청서류내면 다음날 바로 등기 배송옵니다

(우편함으로 꽂혀있으니 체크하셔야대요 ㅋㅋ 문자로 배송완료등 알람은 오지만

울집에 우체국 아저씨 몇시에 우체통들리는지 아시면 좋습니다 ㅋㅋ )

 

유심카드랑 내부에 유심카드 개통방법 전화번호 안내서 다있으니 아주 쉬움 ㅋ
동생처럼 번호이동으로 상담사개통 할 경우는 평일 9시~ 4시 사이에
전화걸어서 개통요청해두면 1시간이후 개통이 되요 ㅋㅋ
일단 skt 쓰고 있는 통신사 유심 끼고 평소처럼 사용하고 있다가 카톡으로 개통시작됩니다

이런 알람이 다오기때문에 이게 지금 개통작업들어가는 중이다 그거기 때문에
보시고 전화가 안되거나 위에 통신사 해지 표시가 나오면 새 유심 개통이 된겁니다.



 

폰쓰시다가 ㅋㅋ 원래쓰던 통신사가 자동해지.. 폰에 알람나옴 ㅋㅋ 이때!! 교체

 





이때 유심을 등기 우편 받은 새 유심으로 교체하심 되세요
(참고로 유심 트레이 뺄 때 쓰는 핀은 주지않으니 ..
헤어실핀 ㅋㅋ 비슷한 굵기의 클립 같은건 챙겨두세요)

유심칩은 핸드폰 사양에 맞는 크기로 뜯어서 (왠만해서 나노사이즈) 넣는 곳에
장착을 하면 되시고 폰 부팅하면 개통안내 나오고 끗 ㅎㅎ 너무 쉽쥬~

원래쓰고 있던 통신사는 따로 해지안해도 어차비 알뜰폰 개통하면서
알아서 기존 통신사는 해지가 됩니다
그러니 따로 114 전화 안걸어도 되요 ㅋㅋ

셀프개통하실거면 신규가입은 오전8시-오후 10시까지이고
번호이동은 오전10시 - 오후8시 까지라고 하네요
번호이동은 일요일 및 신정/설/추석당일 이용불가하다고 합니다.


 


상담사 개통은 요즘 상담사랑 전화도 안합니다
그냥 무료 080-808-0283 이쪽 전화걸면 자동응답기 마냥 나오거든요
ARS 1번 누르면 개통할 폰번호 눌려두고 전화 끄면 됩니다.
상담사가 순서대로 일 다보시고 체크하시고 알아서 처리해줍니다
그냥 신청해두시면 알아서 1시간 뒤에 개통 처리되요






유심 뜯어서 저 기존 노란유심 ㅡㅡ 나노사이즈 크기만큼 뜯어 넣으면 됨



기존 폰쓰시다가 폰이 끊어지면 유심 삽입 후 사용하면 끝~~~
개통되면 전부다 문자나 카톡 알람 다 안내 나오니깐 진짜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진짜 값비싸게 비싼 요금제 쓰시지마시고
알뜰폰 써보시길 추천합니다. 제가 가계부 쓰면서 예전 것랑 지금 현재것 비교해보니
진짜 통신비부터 들어가는게 어마어마 했더라구요.. 집에 IPTV 비용이며.. 인터넷비용이며

폰요금등 전부 자동이체로만 해두다보니 돈나가는게 확 자세히 보지않는 한에는

그게 눈에 잘 안들어오거든요? 근데 진짜 쓸때없이 지출이 새어나가고 있더군요 그만큼 쓰지도 않으면서;

기록하다보니 이게 딱 반값 이하로 떨어지는 걸 보니 경제적이더라구요 ㅎㅎ

 

 


 


요새 다른 알뜰모바일 통신사들도 다 그렇겠지만..
제가 쓰고 있는 유알모에서도 이벤트를 하구 있더라구요 ~
유알모 가입하면 본인이랑 친구랑 각각 만원 포인트 줍니다 +_+
친구 추천으로 가입을 하면 본인도 만원 포인트 받을 수 있는데
이걸 또 포인트로 폰 요금으로도 낼 수 있어요 ㅋㅋㅋ 발급 후 바로 즉시 포인트가
들어오진 않고 친구가입후 30일뒤에 만포인트가 적립되요 요론 것도 알차게 받으세요

 

근데 유알모아니더라도 요즘은 타 알뜰모바일 상품들 살펴보니 ㅋㅋ
행사 같은거 많이 하더라구요 유심 공짜이벤트도 있고 그런것도 괜찮은 것 같음 ㅋㅋ
다만 따지고 살펴보면.. 친추로 포인트 만원대 받는거나... 유심값 깍아주는거나...
딱 만원 한정대로 그게 그거라는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알모 사이트가서 적립된 포인트로 다음달 요금 납부하기 미리 신청하시면
다음달 요금은 그 금액 제외되고 청구 됩니다 친추가 필요하심 제 아이디 친추해주셔도 되세요
만포인트 꼭 받으시구요 혜택누리세요ㅋ

 

유알모 괜츈하더라구요. 친추 maxx10 입니다.
가입 신청쓰실 때 아래 하단에 기입 칸이 있어서 거기 쓰시면 되세요 
친추 이벤트 point 고맙게 잘쓰겠습니담~~♥ 감사해염~ ^^* 

잘 모르는 거 있으시면 아래 댓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거는 알려드릴게요
근데 너무 쉬워서 이건 뭐 알려드릴 것 도 없지만ㅋㅋ

신청서쓰고 유심받고 개통전화걸고 유심장착하면 끗 ㅋㅋ  

비용 X 유심값만 첫달나가고 .. 끗  그뒤로 내가 선택한 요금제 자유대로 쓰고 .. 

나중에 바꾸고 싶으면 약정이 따로 없기때문에 맘대로 바꾸셔도 되세요 ㅋㅋ 

 

여튼 저는 그냥 그 당시엔 엘지통신사쓰고

있다가 어느날 그당시에 어떤 광고보고 ㅋㅋㅋㅋ 기존 엘지통신사 쓰고 있다가.

그대로 알뜰폰 엘지모바일 알게되서 쓰게 된거긴하지만 ㅋㅋ
대략 3년간 써보니 그냥 만족해서.. 추천 드립니다.

저는 폰 2대에다가 아이패드에다가 ㅋㅋ

기기가 많아서 ;; 이렇게 쓰는데

너무 만족하고 있습니다.. 일단 너무 경제적이다는거!! 



오늘도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2022년 통신비 요금 절약하고 아껴서 맛있는거 사드세요 ㅋ
요즘 코로나 시국엔 잘 먹고 안아프고 !!

건강하게 사시는게 쵝오인 것 같아욧

 

 

 



 

로그인 | U+알뜰모바일

U+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에 로그인합니다.

www.uplussav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