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note

[명화그리기 DIY] 코로나 방콕 취미 생활:: 여덞번째 명화그리기 DIY 물속호랑이

by U;nee Nori 2020. 12. 9.
반응형

 

 



집에서 할수 있는 취미생활을 다시 시작합니다
해외직구 쇼핑하고 닌텐도로 운동도하고 하지만서도 뭔가 가끔 마음의 안정을 위해
조용히 집중하면서 시간보내기를 하고 있네요

위메프에 마침 딜해서 구매했어요
9410원ㅋㅋ 여러개 살려다가
저번에도 좀 바빠서 사둔가 놔뒀는데도
물감 굳는 바람에 버린게 있어서
이번에 하나씩 사보네요-
다하고 담에 또 시간나면 사고
하면 될것 같아요 세일 자주하니깐요

방에 보일러 맨날 틀면
ㅋㅋ 물감 80퍼는 굳으니
보관하실때 높은곳 서늘한곳
무슨 빈통같은 곳에다 보관하시면
그리는 한달내지 두달 동안에
굳지는 않으니 참조하세요

물감 두세트 줍니다 전 한세트 늘 남네요
한세트로 충분히 그려지네요--남은 물감으로 다른거 드로잉한거 칠할까 싶네요 ㅎ


 

 

이게 완성본 샷입니다 ㅎ헤엄치는 호랑이

 

 

 



요즘 호랑이 그리고 싶었는데-
호랑이 도안이 맘에 드는게 없어서
그나마 눈이 너무 이쁜 호랑이길래 택했어요 ㅎ
2020년 한해 넘어가고 21년엔 좀 액운맞고자 ㅋㅋ
호랭이 칠해봅니다 코로나 좀 물러가랏 ㅋㅋ

호랑이그림이 예로부터 악한 기운을 막아준다네요
호랑이가 강인하고 용맹함에 대명사잖아요
재앙을 쫒고 길운을 열어주고 좋은 기운을 가져다준다고하네요

그냥 연말에 부모님께 드릴려고 ㅋㅋ 쓰부작 거리며 취미삼아 칠해봐요




 

 

 



물감도 넉넉하게 두배 ㅎ
이번 그림은 물감 수가 적습니다
노란 블랙 블루 화이트 요게다임


노란 물감류가 너무 연해서
두께감있게 여러번 올리셔야 할 것 같아요
1회는 숫자가 보일정도로 연하네요
3회정도 올려야대요


 




호랑이 도안자체는 별 2개나 3개정도??
생각보다 공간도 큼직하고 쉽습니다
저도 어려운거 하다가도 가끔 쉬운거 선택하면
편하게 금방하는 것 같아요




첫날ㅋㅋㅋ 천일야사나 서프라이즈보면서 소리들어가며 칠하는데 시간 금방 가요 ㅋㅋㅋ
드라마켜두거나





배경부터 하시는 분 있던데 ㅋㅋ 전
호랑이 테두리그리다가 물감 연거
마저 다칠하고 싶어서 막 위아래
큰 공간부터 두께 큰 브러쉬로
쓰삭 다 칠했네요
이날은 밤에 넘 피곤해서
1일차는 여기까지 파고 ㅋㅋ






2일차 다음날 ㅋㅋ
커피 한잔마시면서
중앙부터 파고들었네요
호랭이보이죠 ㅋㅋ


 


진짜 이그림은 ㅋㅋㅋ 중앙 호랑이
얼굴만 파고들면-겉은 뭐 검정배경에
물결무늬만 들어가니깐
너무 초보자들도 쉽게 할수있을 것 같아요
매우 쉬워요

이 속도이면 그냥 일주일안에도 끝나겠네요
하루 3시간 4시간 잡아도






2일차 요기까지 주말에 마저할려고
그냥 요래뒀네요


3일차

완성작보다 미완작이 가끔 멋있어보일때가 있네요



검은 물결배경 큰 부분 파고들어갑니다
전체 칠하는데 3통들어가는데 바짝 말리고
한번 더 진하게 물흐르듯이 두께감있게
올려주면 더 자연스러울 것 같아요
진짜 이건 배경 빠르게 Tip은
물감이 묽은제형일때 그려라 입니다 ㅋㅋ




작은 뚜껑이나 작은 컵에 물감 두 스푼 넣고
농도맞추세요 생수통 뚜껑 같은거 이용하세요
흐리지 않게 진한 농도로 맞추고
물을 한 4방울 5방울 부어 검은 물감을
묽게 만든 후 젖은 브러쉬에 물감묻혀




- 쓰르륵 먹물 칠해주는 식으로 배경작
하시면 진짜 금방 칠합니다
전 이렇게 합니다 그냥 기본 들어있는 브러쉬-짧게 가위질로 컷팅해서 씁니다 아무 문제없이 세필붓없이도 편히 그릴 수 있습니다



먹칠하는 이느낌 ㅋㅋ 재미있습니다



일단 여기까지 했구요 진짜
이번은 너무 금방해서 뭔가 아쉽네요
일단 배경만 쓰삭 금방했네요
이것도 하다보면 요령이 생기는듯 ㅎ
주말에나 마저 시간날때 좀 할까 싶어서
바짝 말려두는중 ㅋ

바짝말리고 하면 물감이 빈곳이 크게 눈에 들어오고 수정하기가 더 좋습니다
덧칠 하기 굿굿


 

 



여튼 주말에 천천히 티비보면서 그렸네요 ㅎ
요플레 퍼먹으면서 투명 뚜껑 재활 ㅎ
팔레트로 쓰면서 마무리 했어요


 

 



물감이 잘 굳는 편이라 팔레트는 이런걸로
이용하세요 쓰시고 버리기 쉽게!!
팔레트이용하면 잘 안닦여요 ㅋㅋ 

 

 

 

 


주말 코스트코갔다가 식빵을 너무 많이 사와서

동생이랑 스파게티 소스 뿌려서 피자해묵고-
힘내서 마무리 했습니다 ㅋㅋ진이 빠져요 ㅋㅋ 


 

 



아직 코팅은 안했고 검정 물감이 많이 남아서
좀 물결모양처럼 두껍게 이중 덧칠 해줄 예정입니다 더 투박한 느낌으로 올릴까싶어요


 

 

 


실내에 말려놨다가 시간나면 올리고
코팅제 바를려구요


집중력 향상에도 좋고 ㅋㅋ
성취감 덤에 멋진 그림 얻어서 좋구요><
코로나시국에 집에서 좋은 취미두고 하시기
좋은 명화그리기 DIY인것 같아요

요건 쉬우니깐 해보실분 도전해보세요
아이들이랑 같이 할만한 것도
쉬운 난이도두 많아요
호랑이는 진짜 거저했네요 ㅋㅋ 별 2개?? 3개정도랄까 금방 하네요
담엔 또 뭘 칠해볼까싶어요




완성 날짜 : 2021년 1월 1일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