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note

[명화그리기 DIY] 여섯번째, 사슴 II 편 / 붉은 꽃사슴

by U;nee Nori 2018. 5. 5.
반응형

 

 

 

 

 

 

 

5월달엔 모자쓴 사슴.. 남자 사슴 도안 완성 될쯤에

남자 사슴 혼자 덩그라니 놔두니.. 좀 씁쓸해보여서..커플로 인테리어 해두고 싶어서

 여자 사슴 도안도 찾아봤더니 있더라구요. 원래 제가 자주 구매하던 곳에선..

 남자 사슴 산 곳에는 아예 없었는데.. 다른 판매처에는

꽃사슴 도안이있어서 안사두면.. 도안이 안나올까바 미리 17년 7월 중순 쯤,, 사두었는데..

막상 사두고 나니..  한 며칠 주말에는 끄적 거리다가.. 그 후에는 여가 시간도 없었고 ..

거의 하지도 못했네요 ㅋㅋ  

 

 

 

 

 

 

 

 

무조건 물감 1+1 주는 곳에서 체크하고 사셔야 해요.. 같은 가격주더라도!!

일단 배경 부터 좀 진하게 칠해줄려고 하면..

물감 한세트로는 100% 모라라요..

그리고 저처럼 띠엄 띠엄.. 몇달씩 두구두구 하시는 분들이라면 물감 한세트는 더 챙겨두셔야해요.

왜냐면 물감은 자꾸 개봉하면 유화 믹스된 물감이라 그런지 엄청 빨리 굳어요.

 

저도 한달 전에는 물감 촉촉하게 잘쓰다가 ..

한 섯달지나서 할려고 꺼내보니깐 물감이 반이나 남아있었는데도

물감이 몰캉하게 다 굳어있어서.. 다 버렸다능 ㅋㅋ

 

 

 

 

 

 

 

 

이게 처음 시작할 때 삘받고 ㅋㅋ

이만큼 칠해놨다가.. 더 이상 못했었음 하핫..

한세트에 들어있던 배경 색상부터 중간 브러쉬로 퍼서 배경부터 깔아주고

시작을 했어요. 세세한 라인 따는 거는 .. 얘가 꽃사슴이라.. 너무 뿔 주변이 세세하게

파고 들어갈 부위가 많아서.. 그건 제일 마지막 덧칠해줬거든요.

여튼 세세하게 다 칠해주고 나서.. 1+1으로 하나 더 받았던 물감을 꺼내서

배경 진하게 이중덧칠해줬는데.. 진짜 깔끔해요 ^^

 

 

 

 

 

 

 

 

 

이 붉은 꽃사슴이..  제가 전에 샀던 모자쓴 사슴 도안이랑 칠하는 라인 부터가 많이 달라요..

그냥 이미지로만 봐서 같이 두면 예쁘겠다 하고 커플로 정해서 산건데 ㅋㅋ 막상 살펴보면

같은 업체 쪽에서 나온게 아닌가봐요.. 남자사슴은 세로로 칠하는 방식이고 털라인도 살려가면서 칠할수 있었는데.. 

얜 .. 칠하면서 느낀거지만.. 너무 가로로 칠하는 방식이 많았고.. 뭔가 프린트한 느낌같은..

이질감이 좀 느껴지더라구요.. 가까이서 보면 영... 멀리서 보면 그냥 무난..

 

 

 

 

 

 

 

 

틈틈히 했는데도.. ㅋㅋ 게으른 탓인지.. 엄두가 나지않아서..

  해가 바뀌고 나서야..  18년도 3월달 쯤에 완성을 했네요.

엄마가 늘 반만 칠해놓고 걸어두니깐.. 저건 대체 언제 완성할꺼냐면서

독촉해대서.. ㅋㅋ 취미생활로 한게.. 뭔가.. 집중력 향상+ 완전 노가다질로 바뀌어..

너무 힘들었음 - 물감이 이제 나에게 한세트 밖에 남아있질 않아서.. 한번 개봉하면..

끝까지 달려야만 완성할 수 있으니깐 ㅋㅋㅋㅋㅋㅋ

 

 

 

 

 

 

 

 

 

뭐 여튼.. 틈틈히 해서 여자사슴도 완성했습니다..

남자 사슴보다.. 여자사슴이 더 어려운 것 같아요.  세세해서.. 아오 ㅋㅋ

4시간 열심히 칠해도.. 애기 손바닥밖에 못함.. 뭔 저질 체력과 집중력.. 으로 여튼 완성..

도안 칠하는 부분이 남자 것보다 너무 좁고 해서 진짜 ㅋㅋ 이번 건 너무 힘들었어요.

 

7월 말쯤 시작해서..  ㅋㅋ 한달에 거의 2번 시작할까 말까..

거의.. 13번 15번 정도 꺼내서 하다가 걸어두고.. 하다가 걸어두고 ㅋㅋ 반복하면서..

완성을 했는데.. 할때마다 과정 사진 찍어놨는데 어디에 저장해뒀는지 모르겠네요 ㅋㅋ

사진 정리하다가 찾게 되면 더 기록해두기로 하고 PASS ^^

 

 

 

 

 

 

 

 

여자사슴은 그리 완성해놓고도 보아도 예쁘지가 않네요.. 사실.. 몸부분 물감색상도 이상하고..

좀 그림자 명암이 들어간 부분이라 좀 물감이 그렇다고 해도.. 너무 밝아요.. 얼굴색에 비해..

제가 물감을 잘못 쓴게 아니라.. 들어있던 물감색이 원래 이랬구요.. 뭔가.. 너무

일치감도 없고.. ㅜㅜ 그냥. 모자쓴 남사슴이랑 같이 두니깐 인테리어 효과는 있을 뿐. ㅎㅎ

여튼 유화제 들어있던 거 코팅겸 발라놓고 멀찌감치 보니 무난한 편이에요. 보람은 느껴요.

하도 오래 칠한거라..  주위에서도 다 탐을 낼정도.... ㅋㅋㅋㅋ

여자 사슴만 탐내는게 아니라.. 남자 사슴 묶어서.. ㅋㅋ

 

 

 

여튼 끝냈다.. 

올해는 좀 쉬자.. ㅋㅋ

 

 

 40X50

완성 날짜: 2018. 3. 1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