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note

[국제택배] EMS 스마트 접수 서비스 이용법 / 중국에 사는 동생에 택배붙이기 # 의류 ^^

by U;nee Nori 2018. 3. 17.
반응형

 

 

 

 

 

 

 

 

 

 

 

 

 

 

오늘은 우체국 택배 , EMS 스마트 접수 서비스를 사용해봤어요.

동생이 정장 여벌이 더 필요하대서 원하는 것 좀 대행 구매해달래

 제가 구매해서 보내줬어요.

 

 

이번에 스마트 접수 이용한 이유는...

집에 여분으로 받아놨던 EMS 기표지가 ㅋㅋ 몇장 얻어둔게 다 떨어져서 이기도 하고 !! ㅋㅋ

여튼 매번 EMS 기표지에 굳이 한자로 주소 쓰실 필요없고 앱으로 주소 등록해두면

 계속 그대로 편하게 이용가능하고 그리고 배송비 할인도 된다고 

우체국 직원이 엄청 홍보하듯이 얘길 해줬던게 생각나..

 우체국 앱 접수 서비스 사용해봤어요.

 

 

 

 

 

근데!!  ㅋㅋ 아래 요금 할인 기한이 끝났나봐요..

이번에도 요금 10% 해주는가 했더니.. 할인 안해주네요..

 1월 달에는 저희 지역 우체국에선 할인 연장되었다고 꼬시더만..

 2월 말에 가니.. 할인 안해주네요. 흠..

 

 

 

 

 

 

 

 

 

 

 

 

 

 

 

 

 

 

여튼 이 정보는 제가 12월달에 할인 이벤트 정보지를 담아두었던건데..

그냥 사용방법도 너무 쉽고.. 저거 고대로 따라서 해봤거든요.. 엄청 쉽더라구요..

아이패드로 급하게 찍어둔거라 ㅋㅋ 좀 화질이 별로이긴 하지만..

그냥 봐줄만하니.. 참고하시고 그래도 헷갈리거나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두시면

바로 확인하는 즉시 답변 달아드릴게요 ㅎㅎ

 

 

 

 

 

 

 

 

 

 

㉠ 일단 인터넷 우체국 스마트 앱을 다운받으시고 ..

㉡ 우체국 사용 아이디 계정을 하나 파줍니다 ㅋㅋ (회원가입)

 

그리고 사전 접수,, EMS 칸이 있는데  

그리고 EMS 지구+비행기 모양 이모티콘 있음.. 선택

 

방문픽업신청을 할것인지..

우체국에 접수할것인지 뭐 나오는데..

우체국에 직접 갈거면 우체국에 접수하시면 됩니다.

 

 저는 우체국 가서 접수 선택.

픽업은 안해봐서 모르겠으나.. 비슷하겠죠..

집이나 회사로 방문 픽업시간대나 뭐 그런 거 설정이 나오겠죠 ^^

요건 담에 이용해보고 상세히 달아둘게요.

 

 

 

여기서 하나!! EMS 스마트 접수는

발송인 주소는 한국어로 써도 되는데..

 수령인 주소는 꼭 영문으로 기재를 해야 되요.

 

 

 

 

㉢ 보내는 분 주소 쓰기.. 

 

(한번 앱에 써두고 저장해두면 계속 기록되어있어요)

 

내 주소 영어로 기재 했어요.

 

 

 

 

 

 

◆ 내주소 영어로 변환!! 안내

참조 :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www.juso.go.kr

 

 

국내주소 영문 변환 상세 정보 게시물 참조 :  

 http://uneenori.tistory.com/797

 

 

 

 

 

 

그리고 하단으로 내리면!!

 

 

 

 

 

 

 

 

 

 

 

 

 

 

받는 분 주소 기재 하심대요.

중국이든 어디든.. 무조건 영문으로만 표기해야 되네요 ㅎㅎ

 

받는 이 영문이름 쓰고..

우편번호 쓰고..

주소칸 세개 있는데.. 영문이니깐 거꾸로 쓰심 대요..

 

우편번호 선택하면 지역이 나오는데.. 지역구 검색해서 선택 누르면

하단 지역명과 구는 작성이 저절로 되네요.

그리고 저런식으로 상세 주소 영문 기재하심 끝..

 

 

그 밑에 받는이 국제 번호 / 전화번호..  쓰고 다음..

부가서비스로 보험 취급은 선택안하셔도 되구요,

중요한 물건이면 안내문은 읽어보시고 선택하세요.

 

 

 

 

 

 

 

 

 

 

 

 

 

 

 

세관 신고서..

 

저는 이렇게 체크했는데.. 아무 문제 없이 잘 도착했네요..

제가 보낸 물건은 양복 2벌 상하의인데..

내용품명 상품검색에 의류 품목 코드도 여러가지 참 많이 나오는데

그냥 의류로 선택했구요.

 

가격은 150불 훨씬 넘는 제품이지만. 전 그냥 대충 100불아래로 적었어요. 93USㅋㅋㅋ

150불넘으면 세금내야대요 ㅜㅜ 그냥 대충 10만원대로 적으세요..

중량은 대충 몸무게 재는곳에 박스 채 올려 대충 재보시고 기재하세요.

 

무게도 얼추 재서 적으셔도 되요.

직접 가신다면 우체국 직원이 다시 재니깐 재수정 해줍니다.

 

 

 

 

 

 

 

 

 

 

 

 

 

 

내가 쓴게 맞는지 확인하고 다음.. 누르세요.

(전 갯수 수정했어요.. 바지도 있으니깐.. 그냥 4벌로 ㅋㅋ )

 

 

 

 

 

 

 

 

 

 

 

그 다음은 제가  보내는이 주소 쓴거 맞는지 다시 재차 체크..

그리고 무게에 따른 요금이 계산되어 나와요..

하단 내리면.. 결제는 신용카드로 해야되더라구요.

 

 

 

 

 

 

 

 

 

 

 

 

 

 

여기서 바로 결제 처리가 되는게 아니라..

 임시로 결제 방식 예약 접수를 하는 거에요.

 

결제 카드 정보 기입..

카드번호 / 유효기간 / 비번 / 생년월일 !!

 

국내에서 발급받은 카드만 이용가능 하답니다.

요것도 자주쓰는 카드 등록해두면

다음에도 앱 키면 그대로 나오니깐 재등록할 필요없어 좋네요.

 

 

 

 

 

 

 

 

 

 

 

 

 

 

접수 완료 ㅋㅋ 쉽죠!! 보낼 박스만 들고 우체국에 들리면 끗 ㅋㅋ

저거 그대로 등기번호, 우체국 가져가서 보여주거나.. 저거 확인 누르면 바코드가 나와요..

그거 우체국 직원한테 보여주면 기표지 작성할 필요없이- 손쉽게 보낼수 있어요.

박스 다시 무게 재고,, 그리고 내가 등록했던 신용카드

그대로 들고가서 우체국 가서 제대로 무게재서 나온 배송비용을 계산하면 되요.

 

무게를 대충 3kg 적었는데,, 무게가 살짝 오버 되었더라구요... 3088g  ㅋㅋ 

원래 앱에서 나왔던 요금대에서 몇천원 더 나왔네요. 37.000원

해외 택배는 비싸 ㅜㅜ 한달 내지.. 섯달에 한번씩 택배 보내주는데..

20kg마다 대략 십마넌은 쓰는 것 같아요.. 우체국 EMS는 안전하긴 한데.. 너무 비싸긴해요.

 

 

 

 

 

 

 

 

 

 

 

 

국제 택배 붙이고 나면 A4용지에 내가 작성한 주소랑 세관신고서 그대로 출력해서

뽑아줘요.. 택배 처리 해주신 우체국 직원분 성함 등 기존 EMS 택배기표지에

여러장 겹겹히 붙어있던 영수증 있잖아요. 고걸 대신해 이렇게 프린트해 줍니다.

이게 영수증이에요. ㅋㅋ 이건 배송중에는 버리지말고 꼭 보관해두세요. 

 

 

(검은칸은 개인정보라 지웠어요 ㅎㅎ)

 

 

 

 

 

 

 

 

 

 

 

 

 

TIP

 

 

하도 많이 보내니깐.. 우체국 한번 들릴때 마다.. 택배 박스도 사다놔요 ㅋㅋ

저렇게 담아서 앞에는 그냥 한자로 매직으로 적어놨음 혹여나,, 

다들 박스면에 낙서들 하세요.. 특히 중국으로 보내시는 분들은 !!

 받는 이에다가.. 전화번호랑 꼭 주소 낙서 하세요.

비맞아서 번지지않게 주소 위에 투명 박스 테이프 꼭 바르시구요 !!  

 

 

 

 

 

 

 

 

 

 

28일 수요일에 붙였는데.. 3월 4일 일요일 배송완료 안내 문자가 폰으로 날라오더라구요..

동생은 못받았다고 했는데.. 3.5일 다음날 월요일 오후되서 배송을 바로 받았다네요..

일단 의류 제품이다보니.. 그냥 기존 택배 보냈을 때보다.. 빠른 것 같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