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제품 리뷰

[옵티머스G 리뷰] #. Q메모와 Q보이스 기능

by U;nee Nori 2012. 11. 17.
반응형




오늘은 LG 옵티머스G의 Q메모와 Q보이스의 기능에 대해 살펴볼께요.

큐메모 기능은 일단 홈화면에서 메모를 하고 나서 메모내용을 그대로 둔 상태에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수 있어요.

화면에 직접 메모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라 전화번호나 계좌번호등 메모하고 그 내용 그대로 화면에 둔상태에 문자를 보낸다거나

폰뱅킹을 할수있답니다.. 특히나 제가 기억력이 좋지못해서.. 하핫, 저같은 사람에게 이런 큐메모기능은 아주 유용한 기능이더군요.


큐보이스 기능은 제가 직접 터치를 하지 않아도 폰에 있는 여러 기능들의 음성 명령으로 요청을 하면 실행에 옮겨줘요.

예를 들어 "○○에게 전화걸어줘" 전화를 걸어주구요. "○○한테 문자쓸래", 앱실행시켜줘 , 검색부탁해. 블루투스 켜고 끄고. 등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큐메모부터 차근차근 보여드릴께요 ^^


 

Q 메모 

 

 

 

Q 메모는 실행을 할때는 좌측 옆면 볼륨버튼을 동시에 누름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과 상단에 있는 셔터창을 아래로 내리면 제일 첫번째 Q메모 터치버튼으로 들어가는 방법 두가지가 있어요. Q메모를 열어보면 이렇게 아주 보기 쉬운 메뉴얼이 눈에 보입니다. 

 

 

 

Q 메모의 처음 메뉴얼 아이콘은 듀얼실행화면이에요. 이 메뉴를 누르게 되면 화면에 메모한채 다른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합니다.

적어둔 메모를 꺼지지 않은채 그대로 볼수있다는 거!!!! 이게 Q메모의 핵심부분이죠!

이 듀얼메뉴를 누르면 전화를 켜도 메모자체가 유지된채에 자신이 메모해둔 번호와 다이얼패드도 함께 볼수 있구, 문자에서도 마찬가지로 함께 화면이 보여져요.

 

 

 

두번째 아이콘은 메모장 배경화면을 지정 했다가 배경을 지울수있습니다. 배경이 좀 어지럽다 하면 이렇게 노란 메모 배경을 통해 쉽게 보실수있고 메모배경상태로도 펜으로 기재한뒤 저장버튼을 누르면 메모 그 상태로 갤러리나  노트북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화살표방향 모양을 건너띄우고 5번째 아이콘은 메모할 펜을 선택하는데요. 펜의 종류들을 선택하고 원하는 색상을 선택해서 터치후 사용하면 됩니다. 우측 지우개의 한번 터치시에 제가 원하는데로 지우기가 가능하고 두번 터치시에 위의 사진과 같이 전체지우기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지울때 펜쪽 좌측을 통해 전단계. 후로 되돌리기 기능을 사용하셔도 좋을 듯 싶네요.

하단의 시연동영상을 보시면 너무 쉬운기능이라 이해가 잘 되실꺼예요.

 

 

이렇게 메모를 한뒤에 지우개 옆에 보시면 공유 아이콘도 있구요. 카톡이나 라인 트위터,페이스북, 메일 ,메시지, 블루투스 등 공유연동이 되니 맘껏 보내실수 있습니다. 또한 내가 기억하고 싶을때는 저장 아이콘을 통해 노트북이나. 갤러리에 쉽게 보관이 용이하구요. 아주 편한기능인거 같습니다.

 

 


저는 인터넷 쇼핑을 즐겨하는데 집에 사람이 없어 배송받을때가 걱정이라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배송상황에 대해 궁금할때가 많았는데. 그럴때 운송장번호를 큐메모에 적어 듀얼실행화면 선택 후 인터넷에 배송업체 사이트를 들어가서 긴 운송장번호를 보고 쓸때 정말 좋더라구요, 그것뿐만아니라 제품구매를 할때도 은행어플을 통해서 계좌이체를 많이 하는데 계좌번호를 큐메모에 적고 바로 은행어플을 실행할수 있어 업무보는데 Q 메모의 편리함을 느꼈습니다.

이렇게 듀얼실행화면이 가능함으로 번호 외우기 힘드신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인거 같네요.

 

'큐메모' 기능 시연 영상입니다.

 

동영상 흐름에 있어 매끄럽지 못합니다. 양해바래요.

 


 

Q 보이스 




큐보이스 실행하면 하단 좌측에 있는 톱니바퀴는 큐보이스 환경 설정아이콘이구요. 이곳에서 큐보이스 목소리의 성별도 선택 가능하기도 해요. 

그리고 물음표 아이콘은 명령어사용예제를 확인할수있는곳인데요. 


 

옵티머스 G 폰이 긴게 아닙니다 하하 음성 사용 예제가 어떠한것들이 있는지 보여드릴려고 끝가지 내린거 촬영하면서 그냥 이어붙여본거예요. 하핫

여튼 사용예제들은 아주 간략해요. 해줘~ , 알려줘~ 실행! 검색!  몇시야~? 이렇게 친근한 문구들도 볼수 있습니다. 확실히 또박또박한 발음으로 예제대로

하면 정확하게 가구요. 저는 사용하면서 반말도 해보고 예제말고도 다른식의 발음도 과연 인식이 될까 궁금해서 많이 눌려봤답니다.



예제리스트중에 메세지 작성해줘를 터치해봤어요. 

답장하기에서는 답장해줘와 그럼 이따보자고 답장해 기능이 있다고 보여줍니다. 수신 문자 받을 때 또한 보이스 예제에 대해 쉽게 보여주고 있어요.

이렇게 다른 예제에도 터치한번으로 좀더 상세 예제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바로 몇가지들을 직접 활용해보았답니다. 동영상이 매끄럽지 못합니다. 양해바래요.


 '큐보이스' 기능 시연 영상입니다.



제가 사용해보고 제일 좋았던 기능은 스케쥴 일정 등록하는 것과 알람 기능이였어요. 아무래도 사용빈도 높은 부분이라 더편리한 기능이 아닐까 싶더군요.
이제 자기전 폰 알람을 손까닥하지 않고 큐보이스를 통해 등록할수 있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 중에 발음 부정확으로 인한 인식 오류도 많이 있었어요. 보이스가 문제가 아니라 제가 문제였습니다 하핫 혀가 짧아서 그런가봐요.

또박또박 말해야해요. 그래도 음성기술이 좋아서 인지 몇부분의 오타를 제외하고는 잘 알아듣고 작성을 해주네요.

여튼 음성인식 부분에서는 많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가끔 심심할때 보이스랑 놀아도 재밌을 듯 싶어요.  "그래 보이스야 내 옆에와서 살아주렴!! " 하하

이런 개념있는 말까지 할줄 아는 아주 신통방통한 옵티머스 G 큐보이스 재밌는 기능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