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정보메모

효율적으로 여행가방 싸기 꿀팁!!

by U;nee Nori 2018. 3. 25.
반응형

 

 

 

여행 많이 다니다보면.. 이런건 스킬이 늘어난다 ㅋㅋ

우리 막내 경우도.. 집에 한번 올때마다 캐리어 2개씩 끌고 오는데..

짐 싸는거 보니 도가 텼음... ㅋㅋ

 

 내가 알고 있는 사실도 대부분 있지만 ㅋㅋ

그냥 메모해본다.. 다른 분들 참고 하심 좋을 듯..

요건 생생정보통에서 ㅋㅋ 나온 여행가방 싸기 꿀팁..

여행가방을 싸실 때!! 20cm 법칙만 기억하면 된다고 한다 ㅎㅎ

 

 

 

 

 

 

보통 성인의 손 한뼘 길이가 20cm 라고 보면 된다고 하니 참고하자.

약 20cm 정도의 길이로 옷을 잘 접어서 수납하게 되면 캐리어 많은 옷들을 빈틈없이 수납이 가능하다.

 

 

 

 

 

 

 

우선 여행가서 입을 옷들을 방바닥에 펼쳐놓고 ㅋㅋ 코디를 해본다..

윗옷.. 아래바지,, 속옷 ,, 양말 ㅋㅋ

 

 

 

 

 

일반적인 바지는 그냥 반으로 접어서 저렇게 접으면 된다.

 

 

 

 

 속옷도 아주 작게.. 개서 접은 바지 위로 놓는다 .

 

 

 

 

그리고 바지와 속옷을 상의 윗옷에 놓아준다 ㅋㅋ

 

 

 

 

그리고 양어깨 상의 팔 부분을 안쪽으로 잘 접어주고..

 

 

 

 

 

양쪽으로 다시 한번 접어준다.

 

 

 

 

 

 저렇게 접은 상태에 양말을 발목 부분이 바깥으로 향하게 놓는다.

 

 

 

 

 

그리고 김밥말듯이 돌돌 말아준다 ㅋㅋ

 

 

 

 

양말 끝쪽이 꼭 김밥 단무지 삐어나온것처럼 보이는데 ㅋㅋ

저 튀어나온 양말 부분을 뒤집어서 옷이 벌어지지 않게 감싸주면  끗. .

 

 

 

 

 

양사이드로 양말 발목 부분으로 감싸준다.

 

 

 

 

 

 ㅋㅋ 하루 입을 옷들이 이렇게 20센치 ㅋㅋ 침낭 싸둔것 마냥 나옴 ㅋㅋ

 이건 담에 나도 이렇게 싸서 가야겠다.. ㅎㅎ

 

 

 

 

 

두꺼운 스웨터나 니트류도 부피 확줄일수 있다..

하루치 옷을 코디한 후에..

하는 방식은 같되..

고정하는 건 고무줄로 사용하면 된다.

여분의 고무줄도 챙겨가는 게 좋을 듯..

집에 올 때에도 이렇게 싸서 오면 되니깐 ㅎㅎ

 

 

 

 

 

캡슐 마냥 돌돌 ㅋㅋ

 

 

 

 

나도 평소에 짐 이렇게 대충 싸가는데..

늘 28인치가 모자르다.. ㅋㅋ 먹는 걸 많이 채워서 그러함 ㅋㅋ

 

 

 

 

한눈에 봐도 많이 남는 공간..

 

 

 

 

 

와 ... 나도 전... 처럼 저렇게 채워 다님 ㅋㅋㅋ

돌돌 말아서 보니 한겹 보기 쉽고.. 내가 코디한대로 놔둔 거니깐 하루 치 옷을 빼기도 쉬워 보인다.

 

 

 

 

 

 

 

그외 ㅋㅋ 옷에 이어서.. 신발과 모자등.. 여행 갈때 꼭 필요한 ㅋㅋ 짐들

숨은 공간을 이용해서 부피줄이기 소개 ㅎㅎ

나도 사실 이렇게 들고 다님 ㅋㅋ 다들 이건 이렇게 해서 들고 다니실거라고 봄!!

라면 같은 건 더 챙겨 갈려면 전부 분리 해서 면은 면대로 지퍼백..

용기는 용기대로 분리 ㅋㅋ 스프는 스프대로 해가죠.. ㅋㅋ 이건 방송에서 안나옴..

 

 

 

 

 

 

 

 

모자는 많을 때엔 여러갭 겹쳐서 구겨지지않게 챙기는데..

그럴 때 안쪽에 남는 둥근 공간을 활용한다.

부드러운 소재의 양말이나 브래지어.. 갠 팬티 ㅋㅋ

지퍼백에 담아서 채워주기!! 모자의 원형도 틀어지지않고..

부피를 좀 더 줄일수 있음! 나도 이렇게 한다는 ㅎㅎ

나는 저기 안에다가 파우치 같은 거 넣는다능 -

 

 

 

 

 

 

 

 

 

양말이든 뭐 그런걸 지퍼백에 싸서.. 신발 안 공간까지 점령.. ㅋㅋ

 나는 주로 이런 식으로 해외에 있는 동생에게 택배 붙일 때 과자를 넣어준다능 ㅋㅋ

 

 

 

 

 

세면도구 ㅋㅋ 그런것도 신발 안쪽 공간 점령..

 

 

 

 

 

신발은 똑바로 넣을 때보다 이렇게 마주보도록 해서 포개어

넣으면 부피 더 줄일수 있담 이건 다 아실 듯.. ㅎㅎ

 

 

 

 

 

 

 

요것두 최근에 방송에서 많이 봤던 ㅋㅋ

호텔에서 취침하고 나올 때 이런 일회용 헤어캡을 꼭 챙겨라고 소개하더이다..

호텔에 비치된 헤어캡은 무료니깐 ㅋㅋ

 

신던 신발.. 바닥 밑창이 더러운건.. 옷하고 같이 살 때 좀 더러워지니깐..

이런 활용법을 알려주더라구요 ㅎㅎ 이분도 소개해주네요..

더러운 신발은 헤어캡에 감싸서.. 고무줄로 고정!!

이렇게 짐 싸면 끗 ㅎㅎ

굳이 헤어캡없으면 비닐봉지 해도 됨 ㅋㅋㅋ

 

 

 

 

 

 

 

여자들 ㅋㅋ 헤어드라이기.. 고데기 이런것도 꼭 챙기는 분들 계실 텐데.. 고건..

그냥 옷 사이 사이에 넣어주면 됨 .. 이건 팁도 아니지만 또 나오네요.. 보너스 ㅋㅋ

여튼 저는 옷개는 법에 괜찮아보여서 메모해두고 담에 짐쌀 때에는 꼭 참조할려구요 ^^

다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출처: 2TV 생생정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