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저리 note

서울지검 보이스피싱 02-6203-8534 조심하세요.

by U;nee Nori 2015. 4. 3.
반응형






02-6203-8534 (서울지검 보이스피싱 이에요. 차단!! )



오늘 낮에 02 - 6203-8534 에서 전화가 왔어요.

요즘 인터넷쇼핑으로 제품들 구매하고도 재고 없다니 본사에서 연락오는게 많아서..
02 지역번호는 택배 주문건 이런 문제인가 싶어서, 무심코 전화를 받았드랬죠.
대체 폰에 깔려있는 발신자 정보 확인 앱 깔아놔도 전혀 정보 발휘를 못하고 있네요. 안뜸 -_-^ 뭐여..


전화받음 동시에 여보세요를 두번이나 말했는데.. 조용히 듣고만 계시더라구요? -_-^ 남자분이;;
자기도 빠르게 받을 줄 몰랐나봐요. 그러더니, 다짜고짜 ★★★ 님 본인이십니까? 이러시는거 예요.
근데.. 내 폰으로 걸려왔는데 저희 엄마 성함을 대시더군요. 그냥 맞다고 했죠.
그러더니 여긴 서울 서초구 지검인데, 뭐 사건연류니 어쩌니 이런말 하던군요.
그순간, 말도 너무 어눌하게 들리고 이상한 느낌이 딱들어서 그분은 뭔 얘기를 열심히 하시던데..
하나도 제 귀에 들리지 않더라구요.
그냥 전화 끊어버렸죠. ㅋㅋ



괜시리 이런소리 듣고나니 뭔가 찜찜하기도 하고 해서 다른 발신자 정보 확인 앱에서 검색을 해보니,
스팸신고 42건에 보이스피싱, 서울 서초구 지방검찰청 사칭 여러 공유정보가 있더군요.
뒷얘기는 들을 필요도 없었어요. 뭐 어느 은행을 이용하시는지.. 계좌에 잔고가 얼마있는지.. 등 참내..
근데 제가 쭉 사용했던 발신자 정보 앱에는 달랑 1건 보이스 피싱 이렇게 있던데도..
전화왔을 때 제대로 뜨지도 않길래 열채서 삭제했네요. 지인들이 좋다고 해서 깔았드만.. 이럴때 효과발휘를 못함..;

그리고 서울지검에서는 전화번호 중간에 6000대가 들어가는 번호는 보이스피싱이 많다고하니 무조건 의심해래요,
거의 중국에서 전화를 많이 건다네요. 오늘 제게 전화준 피싱 그자도 말끝이 이상하더라구요. 중국 사람 같은 느낌!!!

 



저도 신고했습니다








진짜 보이스피싱, 대체 어디서 정보가 누출이 된걸까요? 제가 곰곰히 생각을 해보니..
이사람이 제 명의인 폰에 전화를 걸면서.. 왜 저희 엄마 성함 댈때부터 .. 너무 이상하더라구요?

기존 사용하시는 엄마 홈쇼핑 ID에 그냥 아이디 더 안만들고 함께 사용을 하고있거든요.
주문자는 엄마로 되어있지만 연락처 기입은 휴대폰번호를 주로 제 번호로 돌려놓고 사용하는데요.
제가 다른 사이트에선 엄마 명의로 함께 사용하는게 없을뿐더러 제 번호를 사용을 하지를 않거든요. 홈쇼핑만 빼고-!
자주 가는 네군데 홈쇼핑에서 정보가 누출이 된게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드네요. 쓰글 -_-+ 화도 나지만, 어쩌겠어..

정말 어른들한테 이런 전화 오면 피해보실까 겁이나네요.
오늘 저녁에 부모님 폰에 미리 차단 번호로 등록해놓고, 스팸차단 앱 다른걸로 다 변경해드리게요.
이건 막을 길도 없고.. 그저 전화를 편히 못받는 세상에.. 조심해야 할뿐..
다들 02-6203-8534 조심하시고, 보이스 피싱 조심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