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_ Record/쇼핑일기

구글 크롬캐스트 3 구매해서 안쓰는 모니터 회생시켰어요 *스마트TV아니라서 캐스트 구매 ㅋ

by U;nee Nori 2022. 3. 18.
반응형


왠일로 지마켓에서 이벤트성 시크릿 ㅋ
3천원 캐시 주길래 뭐 살까하다가
요고 캐스트 사는데 보태사봤어요

구글 크롬캐스트 3 해외직구
주문가격이 좀 저렴하더라구요
4만원초반-해외제품이다보니 전압이 110V 이긴
하지만 여행갈때 110- 220V 돼지코
늘 사서 가지고 있어서 해외제품 이거 쓰면 되겠다 싶어서
배송비가 붙어있어도 41.530원이면 저렴하다 싶어
최저가 여기서 살려고

컬쳐랜드 문상 받은 거 여기다가 올인-!
스마일캐시로 다 전환해서 구매를 했는뎀
G마켓 해외직구 대리 주문 판매해주는 분이 ,,
주문 받고 나서 3일 뒤에나 있다가 취소시켰음 어이없...;;
이유도 안알려주고 그냥 안내 하나없이 판매창중단 ...
여기가 가장 저렴했었거든요 큭





그냥 해외직구 제품으로 살거면 아예
스트레스 받지마시공 쿠팡껄로 3.9에 사세요 ㅋㅋ
정신 건강상 좋아요

전 컬쳐 문상이랑 캐시 받아둔거
저거 닦아쓸려고 복합결제할거라
G시장에서 시간낭패본 1인 해외직구꺼사면
전원110V이니 돼지코가 필요합니다
그거는 따로 준비하셔야함
여튼 국내정발살거면 지마켓이나 인터파크 그나마 싸네욤


첨엔 이렇게 저렴하게 샀는데;; 취소됨 ;




그냥 7천 얼마 더주고 지마켓
스마일배송에 공식스토어로 가서
52.400원짜리로 구매했네요
여튼 좀 할인은 받긴 받았다 생각 ㅋ


3월 말에 자동차보험 새로 넣어야되서
온라인에서 가격조회하니깐 만원 캐시를 주더군요 굿굿 +_+ 요론고 다받아 이용하세요 ㅋㅋ
오케이캐쉬백이나 엘포
머니트리나 네이버 요론데 이벤창 가면 조회있어용



실제론 300원밖에 안쓰고 구매 ㅋ




지마켓 쿠폰 기본할인 49.400원
지마켓 복불복스마일캐시 - 3000원 사용 할인
따박따박 모다둔 컬쳐문상캐시 46.100원사용
이거 다 포인트 받아둔거
이용해서 솔직히 꽁짜쇼핑 +_+ 현금은 300원썼...ㅋ
그래도 문상도 내돈이니 합 46.400원에
캐스트3 잘갖고왔쥬 ㅋ

몇백원 몇천원 깍는거에 재미들린 뇨자라섴
잡담이 많았네요 ㅋㅋㅋ


뭐 여튼 하루만에 왔슴다




주문하고 담날 빠르게 받았음다 ㅋㅋ
하루 만에 굿 거실에 스마트 TV 큰거 있긴한데..
몇개월 전에 PC모니터 새로 바꾸고 뒹굴거리고있는
TV도 겸용으로 되는 PC용 구 모니터로
OTT TV스트리밍 해보겠다고 ㅋㅋ 요고 사봤습니다~

일단 미러링은 안되는 요즘 제품은 아닌
스마트하지 않는 상태의 (?)모니터에
적용해보기로 합니다 ㅋ


국내정발은 이렇게 패키지부터 한글
조약돌 같이 생김ㅋㅋ




구성은 심플해요 크롬 캐스트
손바닥 쏙 들어오는 조약돌스런 사이즈 하나.
220V 국내형 충전기, USB형 케이블선 끗
설명서





이렇게 우주선같이 납딱하게 생겼습니다
손바닥에 잡히는 ㅋ 작고 아담해요
뒤엔 HDMl 선으로 되어있어요

모니터에 꼭 HDMl 꽂는 부분이
있어야 설치가 되니 구 모니터라도 HDMI꽂는 곳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주문하셔야 낭패안봅니다 ㅎ

너무 오래된 모니터는 HDMI꽂는 곳
없을수도 있음 고거 모니터살펴보고 주문하셔야해요 ㅋ

왼 충전기 꽂는 외관. 오 aHDMI 꽂는 끝부붐





처음에;; 내 모니터가 이상한가ㅋ
HDMI 2 에다가 꽂으니 응답이없길래
고장났나싶다가 닌텐도가 HDMl 1에
꽂혀있어서 그걸 빼버리고 HDMl 1
에 꽂으니 바로 나오네요






이게 HD 티비가 나오는 모니터인지라
따로 스피커없이도 소리 다나오고
위성안테나선 요론거 연결해 올리면
지상파수신도 가능 하고
케이블 선이나 꽂으면 바로 티비는 되긴 하지만 ㅋ

산지 좀 오래되서 스마트한 제품은 아닌지라
OTT연결해 보고싶어도 미러링자체는 불가한 ㅋㅋ
32인치 구 엘지모니터에요

미러링 기능자체는 못쓰니 OTT 서비스를 많이
이용해도 아예 큰 모니터론 이용도 못했는데
이번에 구글캐스트로 회생시켜봤네요
창고에 모니터 놔둬 섞힐 빠에

큰 화면으로 연결해서 쓰자 싶어
닌텐도 가져다가 연결해 겜용쓰다가 방치ㅋ
닌텐도가 유튜브를 허용하게 해줘서
그나마 거치대에 충전겸사 기기꽂아넣고
연동하면 유튜브 영상은
바로 바로 모니터로 크게 볼수있어서
사용은 간간히 했어요ㅋㅋ







전 현재 OTT서비스 이용하는게 좀 많거든요 동생 넷플릭스고 티빙 다 이용하고 있어서
서로 아이디 공유하고 있어서 그냥 같이 다볼수 있어요 ㅋㅋ 전 돈안냄 평생 무료이용자

전 따로 그래도 웨이브랑 쿠팡을 이용해서
쿠팡플레이도 이용중인데
이 TV 이용해선 다볼수없으니깐 ㅋ
전 누워서 그래도 아이패드를
이용하긴 하지만 영화볼 때는 그래도 침대맡에 화면 큰 모니터 보는 것도 생각보다 좋더라구요

뭐 여튼 그렇게 해서 OTT서비스 맘껏
이용하실 분이라면 스마트 티비 없더라도
모니터에 설치만 하면 되니 추천 합니다.

전 솔직히 아이패드있으면 크게 이게😁
꼭 필요하지는 않지만요ㅋㅋㅋ 그냥
이리저리 방에다가 TV 를 다 한대씩 놔두니
조금은 뭔가 편합니다 동생이랑 따로따로 딴짓가능ㅎ
게임할 때도 쓰고 ㅋㅋ 영화볼 때도 바로 쓰고 ㅎㅎ
폰으로 미러링해서 ㅋㅋ작은방에서 띠워주고 ㅋㅋ




뒤에 HDMI 1 꽂고 노란불 들어오나 확인 후에
구글캐스트에 전원선을 연결해줍니다
콘센트 전원 꽂는 곳이 멀면
멀티탭 2칸이 필요합니다 모니터 전기선
그리고 구글캐스트 전원콘센트

만약 빔이용할 때는 빔에 전원이 들어가니깐
전원 이중설치는 필요 없습니다
기기에 사용시엔 빔에 전원 꽂는곳있으니
거기에 그냥 캐스트 전원 usb꽂으면 되요





구글앱스토어에서 구글홈 다운받고
연결하면 쉽게 연동되네요
너무 쉬움 ㅋㅋ이건 설명서 안봐도 했습니다
구글캐스트 전원들어가면 앱깔고 하면
화면이 정상적으로 이렇게 나옵니다

코드연결 확인해주고 ㅋ




이렇게 와이파이 창뜨거든요
구글캐스트는 와이파이 존에서만 ㅋ
울집 네트워크 연결해주시고
네트워크 비번써주곡 연결 끗


방이름 설정해두고 OTT서비스
넷플릭스등 연동하셔도되고
그냥 넷플릭스든 티빙이든 들어가서
미러링 버튼 눌려도 나와요 ㅋ
속도도 나쁘지않더라구요

내가 앱에서 미러링누르면 4초?
5초사이로 티비로 나오니깐 ㅋㅋ





테스뚜 테스뚜
티빙앱가서 실시간 눌려보니
뉴스도 잘나오곡 ㅋㅋㅋ
괜찮네요 여튼  설치해보고 전
작은방에다가 가져다 다시 새로 정리해놨어요







여행가서도 빔프로젝트에도 사용하면
댈 것 같고 여러모로 요긴하네요
와이파이만 잡히면 어느곳에서나 네트워크 잡아주니
OTT미러링 이용가능 ㅋㅋ 잘 산거 같아요

모니터 그냥 버릴까하다가 그래도 오래써도
뒤에 비닐하나안뜯고 ㅋㅋ
새 것마냥 잘썼는데 아까워서 놔뒀는데
먼지만 쌓이는 것보다 이렇게 작은방에다가도
OTT서비스 이용하니 폰으로 보는것보다
모니터로 보는게 더 눈도 편하고 생각보다 좋네요






캐스트 4 까진 굳이 비싼돈주고 살필요없을 듯
리모콘이 있다곤 하는데 전 3써보니 그냥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그냥 3써도됨 ㅋㅋ폰으로 못하는게 없음





살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계시면 추천할게요 ㅋ
아는 언니네 갔더만 쿠팡에서 미러링용 HDMl 선 이용하던데 ㅋㅋㅋ언니가 몇시간만 보면
너무 선 자체에 발열이 너무 심해서 겁이나서
오래는 못사용하겠다고 하더라구요
언니는 쿠팡서 1~2만원 제품을 샀다고 하더라구요

굳이 아주 비싸게 살필욘 없을듯 ㅋㅋ
치킨한마리사드리고
캐스트 3 을사셔요 충분합니다
쇼핑몰에 세일하고있을 때 고롤 때
쿠폰받아 사보심 좋을 것 같아요 >-<*

주말에 방송볼 때 거실서 이거 보자 저거보자
리모콘 싸움 이런 경우 있는 분 계시나요 ㅋㅋ 추천해요
요즘이야 폰으로 봐도 되긴하지만서도 ㅋㅋㅋㅋ
뭐 특히 쇼파에 누워서 좋은 자리 차지해서 볼려면 쌈남요
TV 여러대두면 진짜 싸울 일도 없어요 무엇을 하든 아무도 터치를 안해도 되고 각각 보고싶은거 하고싶은거 하심되요
  보고싶은 프로그램 ..게임하고 싶은거 연결해서 보면 되니깐용  티비 여러대 두고 싶으신 분들이나..
캐스트로 구모니터를 스마트한 티비로 만들고 싶은 분들
캐스트 이용하셔서 미러링으로 편하게 즐기세요
좋습니당 진작 살껄 하실거에요 ㅎㅎ



반응형

댓글